B형간염 보균자와 식사 시 감염 위험 있나요?
B형간염 활동성 보균자가 리비어드 복용중인데, b형 간염 항체가 없는 타인과 식사하거나 침이 튈 경우 상대방에게 감염 위험성이 있나요?
B형간염 활동성 보균자가 리비어드 복용중인데, b형 간염 항체가 없는 타인과 식사하거나 침이 튈 경우 상대방에게 감염 위험성이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B형 간염은 일반적인 식사를 함께 하거나 침이 튀는 정도로는 전염되지 않습니다. B형 간염은 주로 혈액이나 체액을 통해 전염되며, 성적인 접촉, 수혈, 오염된 주사기의 재사용, 소독되지 않은 침의 사용 등을 통해 감염될 수 있습니다.
리비어드를 복용 중이시라면 바이러스 수치가 조절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전염성이 더욱 낮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히 전염 가능성이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으므로, 칫솔, 면도기 등 혈액이 묻을 수 있는 개인용품은 공유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적인 접촉, 식사, 대화 등으로는 B형 간염이 전염될 위험은 매우 낮으니 지나치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암, 만성신부전, b형 간염 보균자와 같은 칫솔을 1번 썼습니다. 타액으로 저러한 질병들이 감염되지는 않을까요?

몰랐는데 시어머니가 B형간염 보균자라고 하시더라구요. 같이 식사하거나하는것은 괜찮나요?

B형간염 한번 걸린 사람보다, 그냥 보균자가 더 전염성이 강한가요? 그렇다면 이유는 뭔가요? 두 경우 모두 아래 세가지 검사 결과는 동일합니다. B형 간염 표면항원(정성) 검사결과 : 양성 B형 간염 표면항체 검사결과 : 음성 일반면역검사-B형간염 e항원 검사결과 : 음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