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1형 주의할 점
무증상일 경우에도 아예 상대방과 키스 불가인가요? 일상 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 궁금합니다. 무증상일 경우에도 꾸준히 항바이러스제 복용하면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무증상일 경우에도 아예 상대방과 키스 불가인가요? 일상 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점들 궁금합니다. 무증상일 경우에도 꾸준히 항바이러스제 복용하면 괜찮을 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헤르페스 보균자가 무증상인 경우라도 감염에서 안전한 것은 아니며, 증상이 없다 하더라도 ‘바이러스 흘림’으로 인해 희박한 확률로 헤르페스를 성 파트너에게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해요. 추가적으로 항바이러스제를 증상과 무관하게 매일 복용하는 방법은 감염되지 않은 성파트너에게 전염 위험을 줄이고자 하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인 점 참고해주세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쉽게 생기거나 재발하는 입술 헤르페스. 정확한 원인과 도움되는 영양제까지 모두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3개월 전에 헤르페스가 걸렸고, 다른 여성 병원에서는 1형인지 2형인지 안알려주고, 약만 주셨습니다. 입술 주의에 헤르페스가 난적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입술 밑에 나구요.) 질쪽에 헤르페스가 검출 되었고 약 먹으면 완치 되는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완치 되나요..?
이전까지 헤르페스 증상이 입술 및 성기 모두 경험한 적이 없습니다. 그러다 얼마 전 입술 헤르페스 수포 증상을 처음 겪었습니다. 문제는 증상 발현 첫날, 수포로 인지하지 못하고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했습니다. 며칠 뒤 여자친구가 입술 및 성기 근처 수포 증상이 생겼다고 말을 해줬습니다. 저는 성기 쪽 증상은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1. 여자친구가 저로부터 전파됐다고 가정한다면 둘 다 헤르페스 1형일 가능성이 높은 것인가요? 2. 헤르페스 1형이라도 성기 쪽 증상이 나타난건 성병처럼 주의를 기울여야 할까요? * 1형은 성병으로 분류되지 않으나 헤르페스 전파가 수포를 통해 전파된다고 하여 1형이더라도 유증상 시 성접촉을 서로 주의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 헤르페스 증상 발현 후 전파 가능성이 낮아지려면 보통 어느정도 기간이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3개월 전에 헤르페스가 걸렸고, 다른 여성 병원에서는 1형인지 2형인지 안알려주고, 약만 주셨습니다. 입술 주의에 헤르페스가 난적도 있었습니다. (지금은 입술 밑에 나구요.) 3개월전에 질쪽에 헤르페스가 검출 되었고, 최근에 검사 할땐 임질, 가드넬라균이 검출 되었다고 결과 나왔는데 그럼 헤르페스가 사라진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