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전 발톱 다친 부위 통증, 새로 자란 발톱 삐뚤삐뚤한 이유는?
8년전에 오른쪽 두번째 발톱을 의자에 찧여서 빠졌는데 요즘 간헐적으로 그 부위 통증이 있습니다. 다쳤을때 발톱이 아예 빠져서 새로 자라나올때 삐뚤삐뚤하게 발톱이 났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건가요?
8년전에 오른쪽 두번째 발톱을 의자에 찧여서 빠졌는데 요즘 간헐적으로 그 부위 통증이 있습니다. 다쳤을때 발톱이 아예 빠져서 새로 자라나올때 삐뚤삐뚤하게 발톱이 났는데 그것때문에 그런건가요?
8년 전에 오른쪽 두 번째 발톱을 다치셨고, 그 후 새로 자란 발톱이 삐뚤삐뚤하게 자라나면서 간헐적인 통증이 있다고 하셨네요. 발톱이 손상된 후 네일 베드(발톱이 자라는 부분)가 제대로 회복되지 않으면 발톱이 비정상적으로 자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발톱 문제에 대해서는 피부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전문의가 발톱의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치료 방법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만약 통증이 심하다면 소염진통제를 복용해보시는 것도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염증 치료 후 속에서 발톱같은것이 자랍니다.. 10년 전 쯤 내성발톱 치료로 엄지발가락 살이 너무 많아 잘라내고 기구로 치료했던 부위입니다. 몇달전 현재 발톱같은것이 자라나는 부위에 염증이 생겨서 치료하였는데 처음엔 분명 아무것도 없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점점 발톱같은게 자라납니다.... 무슨 문제로 자라나는 것인지 외과와 정형외과중 어디로 가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발톱무좀이 치료를한후 완치가되면 새로나는발톱은 균이 없이 자라는건가요?? 제가듣기로는 발톱무좀이 걸린발톱은 아무리잘라도 다시균이있는상태로다시자란다고들었는데 완치가되면 깨끗한발톱이 자라는지 궁금합니다!
발톱 들림으로 정형외과 간적있는데 당시엔 뿌리는 다치지않아서 소독하고 반창고 감아뒀다가 2주지나서 풀었는데요. 이후 한달정도 지난상태인데 발톱이 자랄수록 발톱이 살짝 흔들리네요. 사진으로 볼때 빨간선까지 새로 자란것같은데 그쪽까지 발톱을 깎아도 문제 없을까요? 완전히 자랄때까지 냅두기엔 발톱이 흔들려서 불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