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도수는 6개월 내에 조절해야 하나요?

박OO • 2025.08.29

아내가 왼쪽이 녹내장 초기 양눈이 특히 오른쪽 눈이 백내장이 더 심하답니다. 녹내장약 인공눈물을 넣다가 한달전쯤 작은 글씨가 잘안보여 병원에 방문했더니 돋보기맞추라면서 시력을 재어 주시네요. 앞으로 6개월후가 예약날인데 그사이 돋수를 또 조절하는건 아니겠죠. 돋보기가 여러개여서 비용분담도 있고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인공눈물시력백내장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2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만, 질문자님의 아내분의 돋보기 도수 조절 주기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녹내장 초기와 백내장이 있는 상황에서는 시력 변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돋보기 도수 조절 필요성은 개인의 상태와 질환 진행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과 의사가 6개월 후 예약을 잡았다면, 그 기간 동안 특별한 시력 변화가 없는 한 그 일정에 맞춰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시력이 현저히 저하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예약 날짜를 앞당겨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것 같은데, 현재 처방받은 돋보기로 6개월간 사용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서는 진료를 받으신 안과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 방식, 손톱 돋보기 사용 여부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25년 경력정도되시는 피부과전문의 분께 진료봣는데요 손톱 돋보기 같은걸로 안보시고 눈으로만자세히 보시고 이상없다고하셧는데 돋보기같은걸로 로 안보는경우도있나요?

    피부과

    2023.10.30
  • 6개월 아기의 하루 대변 횟수 6번, 정상인가요? 수유와 이유식 양은 어떻게 조절해야 하나요?

    6개월 아기 하루 대변 6번 봤어요 평소에도 대변 보고 배가 고픈지 수유시간 당겨서 먹으려고 하는데 오늘도 2시간30분 정도 만에 먹으려고 해서 주면 또 대변보고 또 배고파서 보채면 또 먹고 또 대변보고.. 그런식으로 총 6번이나 봤네요 오늘 하루 수유양은 총 960, 이유식양 90 이에요 평소랑 크게 다를 바 없이 아주 잘 먹었습니다 변 양상은 된똥, 진똥 다양해요 설사까진 없는 것 같아요. 색은 평소처럼 진한 갈색입니다

    소아청소년과

    장염

    2023.09.17
  • 6개월 아기 이유식과 분유량 조절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막 6개월 된 73cm 10키로 남아입니다 원래도 먹성이 좋아서 5개월에 이유식 시작했고 한달 좀 지났는데 너무 잘 먹어서 아래같이 먹이고있습니다. (질감도 많이 올려서 중기 정도에요~) 이유식먹고 분유도 너무 잘 먹어서 제가 분유량도 줄인거에요ㅠ (모자라면 우는데 울진않고 주는대로 먹는 아기같아요) 삐뽀삐뽀에서는 분리수유하라고하고 다른 소아과 선생님 영상에서는 보충수유로 해야 이유식으로만 배를 채우고 수유량이 준다는데 돌 전까지는 분유500~600ml은 먹어야된다고 들어서요ㅠ 아직 6개월 막 지났는데 이유식 양을 여기서 더 늘려서 분리수유를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침7시> 분유120ml + 이유식 140 <오전11시> 분유120ml + 이유식 140 <오후3시> 분유120ml + 이유식140 <오후7시> 분유260ml 총량 분유 620ml

    소아청소년과

    2025.04.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