돋보기 도수는 6개월 내에 조절해야 하나요?
아내가 왼쪽이 녹내장 초기 양눈이 특히 오른쪽 눈이 백내장이 더 심하답니다. 녹내장약 인공눈물을 넣다가 한달전쯤 작은 글씨가 잘안보여 병원에 방문했더니 돋보기맞추라면서 시력을 재어 주시네요. 앞으로 6개월후가 예약날인데 그사이 돋수를 또 조절하는건 아니겠죠. 돋보기가 여러개여서 비용분담도 있고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아내가 왼쪽이 녹내장 초기 양눈이 특히 오른쪽 눈이 백내장이 더 심하답니다. 녹내장약 인공눈물을 넣다가 한달전쯤 작은 글씨가 잘안보여 병원에 방문했더니 돋보기맞추라면서 시력을 재어 주시네요. 앞으로 6개월후가 예약날인데 그사이 돋수를 또 조절하는건 아니겠죠. 돋보기가 여러개여서 비용분담도 있고요 좋은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만, 질문자님의 아내분의 돋보기 도수 조절 주기에 대해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녹내장 초기와 백내장이 있는 상황에서는 시력 변화가 발생할 수 있으며, 돋보기 도수 조절 필요성은 개인의 상태와 질환 진행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안과 의사가 6개월 후 예약을 잡았다면, 그 기간 동안 특별한 시력 변화가 없는 한 그 일정에 맞춰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에 시력이 현저히 저하되거나 불편함이 심해진다면, 예약 날짜를 앞당겨 상담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 부담에 대한 걱정이 있으신 것 같은데, 현재 처방받은 돋보기로 6개월간 사용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정확한 안내를 위해서는 진료를 받으신 안과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5년 경력정도되시는 피부과전문의 분께 진료봣는데요 손톱 돋보기 같은걸로 안보시고 눈으로만자세히 보시고 이상없다고하셧는데 돋보기같은걸로 로 안보는경우도있나요?

6개월 아기 하루 대변 6번 봤어요 평소에도 대변 보고 배가 고픈지 수유시간 당겨서 먹으려고 하는데 오늘도 2시간30분 정도 만에 먹으려고 해서 주면 또 대변보고 또 배고파서 보채면 또 먹고 또 대변보고.. 그런식으로 총 6번이나 봤네요 오늘 하루 수유양은 총 960, 이유식양 90 이에요 평소랑 크게 다를 바 없이 아주 잘 먹었습니다 변 양상은 된똥, 진똥 다양해요 설사까진 없는 것 같아요. 색은 평소처럼 진한 갈색입니다

안녕하세요~!! 막 6개월 된 73cm 10키로 남아입니다 원래도 먹성이 좋아서 5개월에 이유식 시작했고 한달 좀 지났는데 너무 잘 먹어서 아래같이 먹이고있습니다. (질감도 많이 올려서 중기 정도에요~) 이유식먹고 분유도 너무 잘 먹어서 제가 분유량도 줄인거에요ㅠ (모자라면 우는데 울진않고 주는대로 먹는 아기같아요) 삐뽀삐뽀에서는 분리수유하라고하고 다른 소아과 선생님 영상에서는 보충수유로 해야 이유식으로만 배를 채우고 수유량이 준다는데 돌 전까지는 분유500~600ml은 먹어야된다고 들어서요ㅠ 아직 6개월 막 지났는데 이유식 양을 여기서 더 늘려서 분리수유를 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침7시> 분유120ml + 이유식 140 <오전11시> 분유120ml + 이유식 140 <오후3시> 분유120ml + 이유식140 <오후7시> 분유260ml 총량 분유 620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