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이 많이 나가면 자궁초음파나 골반초음파는 보기힘드나요?
체중이 많이 나가면 자궁초음파나 골반초음파는 보기힘드나요?
체중이 많이 나가면 자궁초음파나 골반초음파는 보기힘드나요?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도 자궁초음파나 골반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이 많은 경우 피부와 자궁이나 골반 기관 사이의 거리가 멀어져 초음파 신호가 더 많은 조직을 통과해야 하므로 이미지의 질이 다소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복부 초음파보다는 질 초음파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정확한 이미지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 초음파는 초음파 프로브를 질 내부에 삽입하여 직접 자궁과 난소 등의 골반 기관을 가까이에서 살펴보기 때문에 체중과 관계없이 더 선명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에는 생리 불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하고 산부인과에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골반초음파는 살이 많이찌면 검사받지를못하나요?
유방초음파나 갑상선 초음파는 방사선 문제나 이런거 해롭지 않죠? 자주 정기적으로 해도 몸에 안좋을건 없는거죠?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1월을 마지막으로 생리불순 증상에 관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예전에도 질 초음파, 항문 초음파는 부담스러워서 복부 초음파로 검사를 했었습니다. 다낭성 이외에는 별 소견이 없었으나.. 이번에 갔을 때도 복부 초음파만으로 검진을 하는 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1. 복부 초음파는 자궁 근종, 난소암, 자궁암, 난소 및 자궁 혹에 관해서는 아예 진찰이 불가능한가요? 2. 복부 초음파만으로 진찰할 수 있는 자궁 질환은 무엇인지요.. 3. 복부 초음파가 정상 소견이였다면 따로 더 항문, 질 초음파는 하지 않아도 되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