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살, 자궁근종 진단 받았습니다. 꼭 수술이 필요한 건가요?
자궁근종에 걸린 21살 입니다 대략 1.5cm인데 위치가 좋지 않다고 의사선생님께서 대학병원에 가보시라고 합니다. 수술해야될 수도 있다는 데 아직 어려서 수술한다는 사실이 너무 무섭습니다.. 꼭 수술해야하나요?
자궁근종에 걸린 21살 입니다 대략 1.5cm인데 위치가 좋지 않다고 의사선생님께서 대학병원에 가보시라고 합니다. 수술해야될 수도 있다는 데 아직 어려서 수술한다는 사실이 너무 무섭습니다.. 꼭 수술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궁근종이 있다고 들으신 후 수술을 받으셔야할까봐 걱정이 많이 되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자궁근종의 크기, 위치, 증상의 정도에 따라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고 해요. 많이 걱정이 되시겠지만 진료 받으신대로 먼저 상급병원에 가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고 증상과 검사결과 등을 종합하여 의사와 수술이 필요한지 혹은 치료계획에 대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좋겠어요. 갑작스러운 진단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겠지만 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으리라 믿으며 힘내시길 바랄게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자궁근종은 여성 3명 중 1명꼴로 발견될 만큼 흔한 질환이지만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위험해질 수 있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47세 여성입니다. 오늘 자궁검사를 받았는데~ 자궁에 근종이 8.6cm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생리양이 많은것도 아니고.. 생리통도 심하진 않습니다. 요즘 갱년기라서 생리주기가 틀어지고.. 생리통이 살짝 심해지긴했는데요.. 병원에서는 사이즈가 커서 수술을 권하고있는데요..꼭 수술이 필요한 상황인가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폐경기면 근종이 작아지고..생리양이나 생활에 불편이 없으면 굳이 수술까진 필요없다고 해서요..문의드립니다.
생리량이 많고 통증(통증은 원래 심하긴 합니다)도 심해서 진료를 했더니 자궁근종이 많고 크기도 다양하게 있어서 질초음파와 MRI 검사결과 근종갯수가 많아 근종제거술 보다는 자궁절제술을 하자고 하는데요, 3개월전부터 생리가 없습니다. 43세라 폐경이 될 나이는 아니라 일시적으로 생리중단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시는데 만약 폐경이 맞다면 굳이 근종제거술이나 자궁절제술을 할 필요가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여쭙니다. 자궁절제술을 하려고 생각했으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있고 폐경이라면 굳이 수술을 할 필요가 없지 않나해서요. 꼭 수술을 받아야 할까요? 그냥 주기적으로 추척진료를 받으며 관찰하는 것은 어떨까해서요.
몇 달 전 자궁근종 진단을 받고 심한게 아니라 해서 놔두고 있었는데 최근에 계속 피가 나서 병원에 가보니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자궁근종 수술은 어떤 방식으로 하는지, 수술 시간, 수술 후 회복시간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고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