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으로 6일째 흰죽만 먹는데 조미김과 같이 먹어도 되나요?
장염 6일찬데 흰죽만 먹으려니 밍밍해서 잘 안 넘어가요 조미김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장염 6일찬데 흰죽만 먹으려니 밍밍해서 잘 안 넘어가요 조미김이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장염으로 힘드시군요. 장염이 있을 때는 소화가 잘 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흰죽은 소화가 잘 되고 영양소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적합한 선택이에요.
조미김의 경우, 조미료나 소금, 기름 등이 첨가되어 있어 장에 자극을 줄 수 있어요. 따라서 장염 증상이 완전히 호전되지 않았다면 조미김 대신에 소금기가 적고 기름기 없는 구운 김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어요. 그러나 개인의 소화 상태나 장염의 정도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소량으로 시도해보시고 별다른 불편함이 없다면 조금씩 섭취해 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다시 흰죽만 드시는 것이 좋겠어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빠른 건강 회복을 기원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이라 오전에 토했는데 음식 뭘 먹을 수 있나요? 흰죽만 먹여야할까요? 울렁거리는데.배고파해요.

장염이 12일간 지속되는데, 흰죽만 먹어도 증상이 호전되지않는 경우, 입원치료 원하면 해줄까요?

며칠째 흰죽만 먹어도 설사하네요 내일 일요일이라 병원진료 하는 곳을 알고싶어요 부산시 남구에 살고 있어요 아님 집에서 할수 있는 걸 알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