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뇨감이 있는데 방광염이 아닌 경우, 어떤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어떤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여자입니다 잔뇨감이 드는데 병원에서 방광염이 아니라하면 소변검사말고 다른검사가 뭐가있나요??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여자입니다 잔뇨감이 드는데 병원에서 방광염이 아니라하면 소변검사말고 다른검사가 뭐가있나요?? 어느병원을 가야할까요?
잔뇨감이 드는데 방광염이 아니라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다른 원인을 찾기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변검사 외에도 혈액검사가 추가적으로 시행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장 기능이나 다른 전신적인 문제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방광, 신장, 요도 등의 해부학적 이상을 확인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광 내부를 직접 보면서 이상 유무를 확인하기 위한 방광경 검사(시스토스코피), 방광과 요도의 기능을 평가하기 위한 요역동학 검사, 비뇨기계의 구조적 문제를 더 자세히 평가하기 위한 CT나 MRI 등의 검사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어느 병원을 가야 할지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비뇨의학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의학과 전문의는 잔뇨감의 원인을 찾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약 비뇨의학과에서도 원인을 찾지 못한다면, 여성의 경우 산부인과나 골반통 전문 클리닉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잔뇨감은 때때로 골반저근육의 문제나 골반 내 다른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다른 산부인과로의 재내원 또는 규모가 있는 내과에 내원해 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여자 22살 어릴 때부터 잔뇨감을 느껴와ㅛ는데 심한데 방광염이 아니라면 어떤 걸 의심해볼 수 있을까요 또 어떤 치료법이 있응까요
이번 생리 끝나고부터 잔뇨감이랑 빈뇨가 심해진것같아요 원래 어릴때부터 남들보다 화장실에 자주 가긴 했었고 어릴때 똑같은 증상으로 병원에 가서 똑같이 아무 이상 없다는 얘기 듣고 왔던 기억도 있어요 오늘 비뇨기과에 가서 방광염 소변검사를 했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셨고 일단 약 처방 받아오긴 했는데요 방광염이 아닌데 빈뇨 잔뇨가 이렇게 심할 경우는 어떤 경우인가요? 질염이나 대장활동과도 관련이 있을까요? 산부인과에서 염증검사를 해봐야 할까요? 아니면 생리가 밀려서 생리유도제 먹었던 부작용일수도 있나요? 이건 이번 생리 시작하고 안먹기 시작했어요 아니면 과민성 방광으로 예민해진걸까요..?
방광염이 걸려서 5일치 약을 처방 받고 4일차에 병원에 방문하여 완치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때 약이 아직 남아있어서 먹고 방문했습니다) 완치 판정을 받은 뒤로 하루는 괜찮다가 다음날 밤부터 다시 잔뇨감, 빈뇨가 재발하고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는데 다시 방광염이 재발한건가요? 다시 병원 가봐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