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꾸 나와요..
신경쓰거나 불안하면 더 가고 싶은 거 같아요
소변 봤는데 화장실 나오기도 전에 또 마려워서 또 소변 봐요.. 한 3번 연달아도 한 것 같아요..! (2,3번은 소량만 나와요) 그렇게 보고 나왔는데도 또 마려워요…
참을 순 있는데 이 느낌이 너무 싫어요ㅠㅠ
혹시 이거 무슨 증상일까요?ㅜㅜ
보통 원래 하루에 3-5번 정도 갔는데.. 점점 심해지는 것 같아요..
밤에 잘 때는 한 번도 안 일어나요! (야뇨증은 없어요)
일어나면 그때부터 시작입니다ㅠㅠ
불안해서 소변 키트 해봤는데
아침이랑 저녁이랑 결과가 달라요..!
특히 PH랑 비중이 다르던데
현재 제 상태랑 비중PH 변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주세요ㅠ
소변계속마려움(빈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2.05
소변을 자주 보고 싶어지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있을 때 증상이 더 심해진다면 과민성 방광이나 심리적인 요인이 관련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방광은 방광근육을 이완하여 증상 호전에 도움을 주는 신경안정제로 치료할 수 있으며, 심리적인 요인이 있다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소변의 pH와 비중은 여러 요인에 의해 변할 수 있어요. pH는 소변의 산성도나 알칼리성을 나타내며, 식습관, 수분 섭취량, 그리고 신체의 대사 상태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비중은 소변의 농도를 나타내며, 수분 섭취량이나 탈수 상태에 따라 변동할 수 있어요. 아침과 저녁의 결과가 다른 것은 하루 동안의 수분 섭취량과 신체 활동에 따라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민성 방광이나 다른 비뇨기계 질환의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비뇨의학과에서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방광염이 아니라고 진단받았더라도 증상이 지속되면 다시 한 번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