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행 후 몸이 안 좋은데 피검사 필요할까요?
일본 여행 갔다와서 몸이 너무 안 좋아 증상 적어놓은 거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피검사 같은 거 해봐야 할까요 ㅠㅠ
일본 여행 갔다와서 몸이 너무 안 좋아 증상 적어놓은 거 사진으로 올려봅니다 피검사 같은 거 해봐야 할까요 ㅠㅠ
AD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본 여행 후 설사, 고열, 오한, 심한 근육통, 혈뇨, 혈변 증상이 있어 7월 2일 감염성 장염을 진단받고 약을 복용하며 설사 및 위장 증상은 좋아졌지만 가래, 콧물, 근육통, 전신 피로감, 발열 증상이 지속되어 많이 걱정되고 괴로우셨을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올려 주신 사진과 기록을 종합해 보았을 떄 진드기 매개 감염 질환의 가능성이 의심되는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올려 주신 사진을 보면 중앙 부분이 붉고 가장자리가 희미하게 벌레에 물린 듯한 피부 병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진드기 혹은 벼룩에 물렸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유사해 보이며 일본은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의 감염 위험 지역으로 더욱 진드기로 인한 감염을 의심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현재 경험하신 고열, 오한, 극심한 근육통 증상은 감염성 질환에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전신 증상입니다.
특히 바이러스성 출혈열이나 진드기 매개 감염 질환에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혈변, 녹색 설사 역시 감염성 장염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여기에 피로감, 감기 증상 등이 동반되며 무언가에 물린 듯한 피부 병변이 나타난 것까지 보았을 때 단순 식중독이나 감염성 장염보다는 쯔쯔가무시와 같은 진드기 매개 질환의 감염이 의심될 것 같아요.
따라서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내과, 감염내과에 방문해 혈액검사, 감염성 질환 선별검사를 시행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진드기 매개 질환의 경우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므로 빠르게 병원에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가을철 주의가 필요한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증상, 치료법,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