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외 임신 시 생리는 발생하지 않나요?
자궁외 임신이 될 때도 생리를 안 하나요?
자궁외 임신이 될 때도 생리를 안 하나요?
자궁외 임신이 발생했을 때도 정상적인 임신과 마찬가지로 생리가 중단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자궁외 임신은 수정된 난자가 자궁 내벽이 아닌 다른 곳, 주로 나팔관에 착상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이 상태에서도 임신 호르몬인 hCG(human chorionic gonadotropin)가 분비되어 생리가 멈추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자궁외 임신의 경우 비정상적인 위치에 착상했기 때문에 복통, 질 출혈 또는 spotting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가 멈추고 임신 증상이 있지만 복통이나 출혈 등의 이상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자궁외 임신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한 사람도 자궁 외 임신을 할 수 있나요? 또 자궁 외 임신의 출혈과 생리의 뚜렷한 차이가 있나요?
1. 생리주기가 일정한 편이라 월말 26일쯤에 규칙적으로 생리를 해오고 있었음(주기앱으로 확인) 2. 6월 26일에 마지막으로 생리시작, 평소에 같은 양과 기간이였음 3. 다음 생리 예정일인 7월 26일이 넘도록 생리를 안해서 7월 27일에 아침 첫소변으로 임테기를 한 결과 임신은 아니라 뜸 4. 8월이 지나도록 생리를 안하자 8월 6일에 임테기를 한 결과 임신이 아니라 뜸 5. 8월 10일 산부인과 내원하여 자궁초음파 검사를 한 결과 자궁에 종양이나 임신의 흔적은 전혀 없고 정상이라고 말씀하심 6. 현재까지도 생리를 안하는데 평소보다 기초체온이 올라간게 느껴지고 자궁에 찌르는 듯한 통증이 계속적으로 있음 [궁금한점] 1. 자궁 외 임신은 자궁초음파검사로 확인이 가능한가? 불가능하다면 어떻게 확인이 가능한가? 2. 최근 7월에 불규칙한 수면패턴과 식습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게 생리주기에 영향알 줄 수 있는가? 3. 다른 질환의 가능성?
자궁외 임신은 임테기로 확인 할 수 없나요? 자궁외 임신의 증상들도 궁금해요! 자세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