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와 트루다파엠 복용 후 혈변이 나타나면 괜찮은가요?
혈변을 봅니다ㅜㅜ 비만으로 인한 당뇨가 있어서 마운자로5미리+트루다파엠 처방받아서 먹는데 화요일아침부터 소화불량, 구토, 설사 때문에 참다참다 결국 오늘 0시에 응급실 내원해서 구토감 줄이는 약을 받았거든요.. 근데 자고일어나니 혈변을 봐요.. 생리처럼 덩어리진 혈변이요ㅠㅠ 괜찮을까요?? 병원 예약이 쉽지않아요... 설사(물똥)동반한 혈변입니다..
혈변을 봅니다ㅜㅜ 비만으로 인한 당뇨가 있어서 마운자로5미리+트루다파엠 처방받아서 먹는데 화요일아침부터 소화불량, 구토, 설사 때문에 참다참다 결국 오늘 0시에 응급실 내원해서 구토감 줄이는 약을 받았거든요.. 근데 자고일어나니 혈변을 봐요.. 생리처럼 덩어리진 혈변이요ㅠㅠ 괜찮을까요?? 병원 예약이 쉽지않아요... 설사(물똥)동반한 혈변입니다..
1개의 답변
혈변 증상이 나타나셔서 많이 불안하실 것 같습니다. 설사와 함께 덩어리진 혈변이 나타나는 것은 위장관 출혈의 가능성을 시사하는 심각한 증상입니다.
마운자로와 트루다파엠 복용 중 나타난 소화불량, 구토, 설사에 이어 혈변까지 발생했다면, 이는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으며 즉각적인 의료적 평가가 필요합니다.
응급실에서 구토감 줄이는 약만 처방받으셨다면, 혈변 증상에 대해서는 추가 평가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혈변은 단순한 부작용으로 넘길 수 있는 증상이 아니며, 특히 덩어리진 혈변은 상당한 출혈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병원 예약이 쉽지 않더라도, 혈변이 지속된다면 다시 응급실을 방문하시거나 가능한 빨리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 복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일주일정도 전쯤 장염으로 물설사를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저번주 주말부터 똥도 조금씩 뭉치고 가스와 복통도 많이 줄었었습니다. 그래서 어제는 평소보다 조금 짜게 먹은 것 같긴 해도 소화가 안되는 음식을 먹은건 아닙니다. 그런데 오늘 다시 점액이 섞인 변이 나오고 가스도 다시 차며 변이 묽어졌습니다. 심지어는 똥 닦을때 점액에 피도 섞여서 나왔습니다. 장염이 아직 다 완치가 안된걸까요 아니면 장염이 아닌 다른 심각한 질병인걸까요? 사진은 피가 섞인 휴지와 변 사이에 보이는 피입니다.
내과설사후 혈변
내과성관계 후 다음날인가..부터 혈변을 봤는데, 처음 피를 봤을 때는 별 생각 없었는데 2일쯤에는 변기에도 피가 좀 많이 보이는 것 같았고, 3일 정도에는 피 덩어리를 한번 봤어요.. 평소 대변볼때 피는 본적이 거의 없는데.. 무슨 문제인가요.. 성관계를 조금 많이 가진 것 같긴 합니다..
성 고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