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골절 수술 후 통증과 저림이 정상인가요?
안와골절 수술 후 눈 밑이 한달 지났는데 노래부르고 나서 조금 아프고 뉴르면 저림
안와골절 수술 후 눈 밑이 한달 지났는데 노래부르고 나서 조금 아프고 뉴르면 저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한 달이 지났는데도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수술 후 한 달이 지났더라도 수술 부위 주변의 조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안와 주변에는 많은 신경이 분포하고 있어 수술 과정에서 이러한 신경이 자극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래를 부르는 등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할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누르면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이러한 감각 이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붓기가 심해지고, 열감이 있거나, 시력에 변화가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단순한 회복 과정이 아닐 수 있으니 수술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조금 더 회복 시간을 두고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안하시다면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번중곡골 골절(새끼발가락)로 철판수술했는데 수술후2주만에 퇴원하고 실밥풀고 통깁스 한지 일주일 다되어가는데 아직 발가락 통증이 있어요 종아리도 통증이 있고 발도 부어요 아직 아픈게 자연스러운 건가요?

5월 11일 발목 복숭아뼈 골절 / 5월 12일 수술 / 5월 마지막주 통깁스 /6월 9일 통깁스 제거 했습니다. 통깁스 제거이후 6월 12일까지 꾸준히 재활치료 하였는데, 붓기가 안빠지고 목발 이용하여 걷기는 하고 있으나, 수술부위 인근 통증이 발생했는데, 재활 중 발생하는 통증인지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두달 지났는데 피부에 손이 닿으면 찌릿하고 ㅈ따가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