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와골절 수술 후 통증과 저림이 정상인가요?

이OO • 2025.08.18

안와골절 수술 후 눈 밑이 한달 지났는데 노래부르고 나서 조금 아프고 뉴르면 저림

안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8.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와골절 수술 후 한 달이 지났는데도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수술 후 한 달이 지났더라도 수술 부위 주변의 조직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안와 주변에는 많은 신경이 분포하고 있어 수술 과정에서 이러한 신경이 자극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노래를 부르는 등 얼굴 근육을 많이 사용할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누르면 저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이러한 감각 이상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붓기가 심해지고, 열감이 있거나, 시력에 변화가 생기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단순한 회복 과정이 아닐 수 있으니 수술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확인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증상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주지 않는다면, 조금 더 회복 시간을 두고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불안하시다면 수술을 집도한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안과 관련 질문

  • 발가락 골절 수술 후 통증과 부종이 정상인가요?

    5번중곡골 골절(새끼발가락)로 철판수술했는데 수술후2주만에 퇴원하고 실밥풀고 통깁스 한지 일주일 다되어가는데 아직 발가락 통증이 있어요 종아리도 통증이 있고 발도 부어요 아직 아픈게 자연스러운 건가요?

    정형외과

    2025.10.08
  • 골절 수술 후 재활 중 통증이 정상인가요?

    5월 11일 발목 복숭아뼈 골절 / 5월 12일 수술 / 5월 마지막주 통깁스 /6월 9일 통깁스 제거 했습니다. 통깁스 제거이후 6월 12일까지 꾸준히 재활치료 하였는데, 붓기가 안빠지고 목발 이용하여 걷기는 하고 있으나, 수술부위 인근 통증이 발생했는데, 재활 중 발생하는 통증인지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2

    정형외과

    발목통증

    2025.06.18
  • 안와골절 수술 후 피부가 찌릿한 이유는?

    안와골절 수술 후 두달 지났는데 피부에 손이 닿으면 찌릿하고 ㅈ따가움

    성 고민

    2025.08.3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