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과 따끔거림 원인은 무엇인가요?
오늘부터 질 안쪽이 살짝 따끔한 느낌도 들고 강낭콩 껍질같은 것도 팬티에 묻어있더라고요.. 질에서 나온 것 같은데 이거 왜이래요?
오늘부터 질 안쪽이 살짝 따끔한 느낌도 들고 강낭콩 껍질같은 것도 팬티에 묻어있더라고요.. 질에서 나온 것 같은데 이거 왜이래요?
AD
질 분비물과 따끔거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질염으로, 세균, 곰팡이(칸디다) 또는 기타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분비물의 변화, 따끔거림,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강낭콩 껍질 같은 분비물이 보였다면 곰팡이성 질염(칸디다 감염)일 가능성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곰팡이성 질염은 흰색 덩어리 형태의 분비물이 특징적입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 호르몬 변화, 외부 자극(세정제, 속옷 소재 등)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 언급된 것처럼, 출혈이나 분비물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료는 원인에 따라 항생제, 항진균제 또는 기타 약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질 건강을 위해 자극적인 제품 사용을 피하고, 면 소재 속옷을 착용하며,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두부 으깬 거 같은 분비물이 계속 나오고 질에 껴잇어요 그리고 간지럽고 따가워요ㅜㅜ왜이러는 걸까요
물 같은 질 분비물이 하루종일 너무 많아서 생리대를 사용했는데 이 때문인지 외음부가 따끔거리고 간지러워요 질염인 것 같은데 산부인과 가면 되나요?
질이 너무 간지럽고 냄새 나고 분비물이 많이 나요!!관계 후에도 많은 양이 분비물과 불푠감 간지러움 등이 나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