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에 볼록하고 딱딱한 피지 덩어리, 눌러도 짜지지 않고 가운데 검은 점?
아빠 등에 저렇게 볼록하고 딱딱한 피지 덩어리? 같은게 생겼는데 눌러도 짜지지도 않고 가운데 검은 점같은게 박혀있어요. 이게 무엇인가요? 어떻게 재거할 수 있나요?
아빠 등에 저렇게 볼록하고 딱딱한 피지 덩어리? 같은게 생겼는데 눌러도 짜지지도 않고 가운데 검은 점같은게 박혀있어요. 이게 무엇인가요? 어떻게 재거할 수 있나요?
등에 볼록하고 딱딱한 피지 덩어리와 가운데 검은 점이 있는 경우, 이는 피지낭종이나 피부에 생긴 모낭류종, 혹은 피부에 생긴 검은색 점이 있는 지루성 사마귀 등 여러 가지 피부 질환 중 하나일 수 있어요. 피지낭종은 피부 아래에 피지가 차서 생기는 비교적 흔한 양성 종양이며, 모낭류종은 모낭 주변에 생기는 작은 낭종입니다. 지루성 사마귀는 피부의 노화 과정 중 하나로 나타나는 양성 종양으로, 표면이 거칠고 가운데 검은 점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질환은 집에서 스스로 짜거나 제거하려고 시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해요. 감염이나 염증, 흉터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이에요.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진찰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필요한 경우 제거 수술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아버지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려면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몇년전에 eb바이러스를 앓고 난 후 사라지지 않는 임파선 부음 ( 만져짐 ) 은 그냥 잊고살아도 될까요 ..? 1년에 한번 정도 이비인후과 가서 초음파를 해보는데 별 이상이 없다고 하긴 했어요 .. 그렇지만 잊고 지내도 될지 걱정이 되어서요
안녕하세요 코로나는 저번달 11월8일에 걸렸었고 격리 끝나고 부타 일주일 두세번씩 열이 37.5~38도 까지 오릅니다. 한달된 어제도 38도까지 열이 올랏는데 폐 엑스레이 임파선검사 이런거 하면 될까요? 아니면 정밀 검사를 전체적으로 해봐야할까요 ㅠㅠㅠㅠ
일주일동안 열이 37도에서 37.4까지 올랐다가 어제부터 37.5도에서 37.8까지 많이 올랐어요 그리고 원래 목의 임파선만 부어있었는데 이젠 겨드랑이도 붓고 아파요 피로감과 발열 식은땀 도 증상인데요..저 심각한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