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 밥알을 먹어도 괜찮나요?
배달음식 시켜서 먹다가 굳은밥알나와서 안먹고 버렸는데요 혹시 굳은밥알 한두개 먹었어도 괜찮나요?
배달음식 시켜서 먹다가 굳은밥알나와서 안먹고 버렸는데요 혹시 굳은밥알 한두개 먹었어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굳은 밥알 한두 개 정도 실수로 드셨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굳은 밥알은 단순히 수분이 빠져 딱딱해진 상태의 쌀이므로 건강에 특별한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소화 과정에서 위산과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소화불량이나 위장 불편감을 느낄 수 있으니, 발견 시 가능한 제거하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이미 발견된 굳은 밥알은 버리셨고, 실수로 한두 개 정도 드셨다면 특별한 증상이 없는 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턱 보톡스를 약 40일 전 맞았습니다. 처음엔 턱이 뻐근하고 근육에 힘이 안들어가는 느낌이더니, 어느 순간부터는 밥알을 씹을 때에도 두려울만큼 오른쪽 턱에 통증이 생겼고, 2주 전부터는 김밥을 먹기 위해 입을 벌리는 정도의 움직임에도 오른쪽 턱에 통증이 있어 힘이 듭니다. 보톡스 부작용으로 턱관절 장애가 심화될 수도 있는건가요? 원래도 미세하게 턱이 딱딱 소리나는 게 있긴 했는데 불편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기다리면 자연스럽게 괜찮아지는지, 아니면 치과나 피부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클라이밍 하다가 굳은살 속이 밀려서 피가 잔뜩 났는데 굳은살이 들리진 않아서 안에 피가 물집처럼 크게 고였어요 만지면 아픈데 바늘로 찔러서 피를 빼줘야할까요??

생리전 호르몬때문에 변비와 소화불량이 있었는데 그 사이 변이 굳은 건지 배는 아픈데 변을 못 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 변비약 먹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