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통과 부정출혈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작년에 산부인과를 가서 진료를 받았을때 통증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은 듣지 못하고 자궁적출술을 고려해보라는 말을 들었는데 지금 골반통이 심하고 극소량의 부정출혈이 있는데 무슨 병일까요?
작년에 산부인과를 가서 진료를 받았을때 통증으로 인해 정확한 원인은 듣지 못하고 자궁적출술을 고려해보라는 말을 들었는데 지금 골반통이 심하고 극소량의 부정출혈이 있는데 무슨 병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골반통과 부정출혈이 함께 나타나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반통과 부정출혈의 주요 원인으로는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식증, 골반염, 자궁경부 이상, 난소 관련 질환(난소낭종,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의사가 자궁적출술을 언급했다면, 자궁 관련 질환이 심각한 수준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궁근종이나 자궁선근증의 경우 심한 골반통과 부정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크기가 크거나 증상이 심할 경우 자궁적출술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증 역시 심한 통증과 출혈을 일으킬 수 있는 질환입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초음파 검사, 자기공명영상(MRI), 혈액검사 등의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다시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그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작년 봄부터 배의 중앙 특히 아랫배가 뻐근,딱딱해요. 올해 2월말부터는 골반이 뻐근한 증상이 생겼습니다. (4월) 심한방광염과 질염 치료-> (6월) 방광염 재검 염증× 균검출 치료 ->(7월 )질초음파 2회 생리불순으로 야스민정복용 &질염 재검하여 질염 있어 질정을 끝으로 병원에 가지 않고 있는데,, 배랑 골반이 너무 뻐근하고 불편합니다 .. 요의도 자주 느끼고요 원인이 뭘까요...? 몇년간 극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기도 했습니다.
골반이 뻐근하고 멍든듯한 통증과 핫팩을 댄것처럼 뜨겁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만져보면 그렇게 뜨겁진 않고 따뜻한 정도이구요. 최근 몇일이내로 질 초음파를 2번 받았고 초음파를 처음 받았던 의사쌤께서는 골반염은 아닐 것 같다고 하셨는데요. 원인이 될 수 있는 다른 질병과 질환이 있을까요? 가끔은 허리쪽에도 약하게 통증이 있긴합니다.
6개월 전부터 생리양이 감소했고, 생리 직후에 초음파 했을때도 내막이 두꺼운 편이었습니다. 생리 증후군은 없어져가고 대신 평소에 골반통과 잔뇨감이 계속 있습니다. 최근 생리는 하루에서 이틀 할까말까 하고 끝났습니다. 문제가 있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