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찌개
지난주 주말부터 장염 앓았다가 이제 조금씩 일반식 시작했습니다 화장실 오늘 1번밖에 안갔는데, 내일 아침에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요.. 조금 먹어도 괜찮을까요?
지난주 주말부터 장염 앓았다가 이제 조금씩 일반식 시작했습니다 화장실 오늘 1번밖에 안갔는데, 내일 아침에 김치찌개가 너무 먹고 싶어요.. 조금 먹어도 괜찮을까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장염을 앓고 나서 체계가 완전히 회복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김치찌개는 매운 음식이기 때문에 소화기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환자님께서 김치찌개를 너무 먹고 싶어하시니, 아주 조금만 먹어보시고 체내 반응을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치찌개를 먹을 때는 매운 정도를 조절하거나, 김치를 잘 씻어서 사용하는 등 소화에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해보세요. 또한, 먹은 후에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음식 섭취를 중단하고, 필요하다면 의료 기관을 방문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산후 4개월이 되는데 5일 전부터 부정출혈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배란시기와 비슷해 배란으로 인한 부정출혈인가 싶기도 한데 오래 가는 것이 걱정됩니다. 관련이 있을 지 모르지만 부정출혈말고는 감기몸살 기운이 있고 두통, 얼굴 림프선에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복부 통증은 없습니다.
경구 피임약 8개월째 복용중입니다 이번달은 시간을 제대로 못맞춰 복용한적이 꽤 있어요 오늘이 생리 끝난지 일주일이 넘었는데 어제 관계후 자고 일어나니 생리양과 비슷한 하혈을 계속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ㅠㅠ... 그리고 경구피임약 복용도중 부정출혈이 생긴것인데 이러면 약 효과가 없다는 뜻인가요?
경구피임약을 1년 넘게 복용하다가 4개월 휴약 후 다시 3개월 째 복용중인데 가끔가다 한번씩 부정출혈이 있었지만 2~3일만에 멈췄었습니다. 항상 경구피임약은 제 시간에 정확히 먹었고 이번 생리도 마찬가지로 정확한 시기에 맞춰서 하였으며 9월 11일날 생리가 끝났는데 일주일 뒤 18일부터 현재까지(10월 4일) 계속 선분홍빛 부정출혈이 지속되는 중인데 병원을 가봐야할까요? (아프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