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같은 상처 근육 쪼이는 느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손OO • 2024.05.18

쇠같은거에 쓸렸는데 쓸린 상처쪽 근육이 가끔 쪼이는 느낌이 들어요

성형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성형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5.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쇠에 쓸려 상처가 생긴 후 근육에 쪼이는 느낌이 있다면, 상처 부위의 염증이나 근육 손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시기 바랍니다.

    1. 상처 부위를 깨끗이 세척하십시오. 비누와 물로 상처를 씻어내고 가능하면 소독액으로 소독하십시오.

    2. 상처가 깊거나 이물질이 남아있을 경우, 의료 기관에 내원하시어 파상풍 치료 및 소독을 받으시길 안내드립니다. 파상풍 면역 글로불린이나 항독소를 정맥 주사하여 독소를 중화해요.

    3. 상처 부위에 국소용 항생제 연고인 후시딘 등을 바르고 습윤 드레싱을 하여 감염을 예방하십시오. 단, 약국마다 의약품의 재고가 다르기 때문에 언급해 드리는 의약품의 구매가 어려울 수 있으며, 이 경우 약국에서 약사님과 상담 후 구매해주세요.

    4. 상처 부위를 높이고 휴식을 취하여 붓기를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십시오.

    5. 통증이나 붓기가 심할 경우, 진통제나 항염증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단, 약물 복용 전 반드시 의사, 약사와 상의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6. 만약 상처 부위에 붉은 반점, 열감, 고름 등 감염의 징후가 나타나거나, 증상이 악화되면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십시오.

    7. 테트너스 예방접종을 최근 10년 이내에 받지 않았다면, 예방접종을 고려해야 합니다.

    상처가 쇠에 의해 발생했다면, 테트너스 감염의 위험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반드시 의료 전문가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성형외과 관련 질문

  • 파상풍에 감염된 건지 궁금합니다

    쇠에 긁힌 상처가 있어 바로 소독하고 다음날 치료를 받았는데 상처 발생한지 36시간쯤 지나서 식은땀이나 두통이 조금 있습니다 근육 경련같은 징후는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미 피부과에 들러 상처 치료를 받은 후입니다

    통증

    2023.06.27
  • 등 근육이 쪼이는것 같아요

    요통이 있어서 긴장한 상태로 앉아 있었는데 그후로 날개뼈 아래 부분에서 근육이 꿈틀거리는 느낌이 있어요. 그러다 갑자기 그쪽 근육을 쓰게 되면 (팔을 펴거나, 등을 굽히는) 바늘로 찌르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근육이완제 약을 먹고 있어도 소용이 없는것 같아요

    정형외과

    근육통

    2023.02.28
  • 여드름 상처에 고름 같은 붓기가 나왔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볼에 여드름이 크게 나서 짰는데 상처가 남았어요 근데 좀 부풀어오른거 같아서 손으로 눌렀는데 고름같은게 나와요

    피부과

    2024.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