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통소염제 복용 후 술 마셔도 되나요?
진통소염제 복용하고 한시간 후에 술 마셔도 되나요?
진통소염제 복용하고 한시간 후에 술 마셔도 되나요?
진통소염제를 복용한 후에는 술을 마시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타이레놀과 같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는 음주 전후로 복용 시 간독성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부프로펜 등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여겨지지만, 모든 의약품은 간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알코올이 약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술을 마신 후에는 최소 24시간 이상 지난 후에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약의 종류에 따라 복용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 및 휴식을 취하신 후 약을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안전을 위해 약 복용 후 최소 24시간 동안은 술을 피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진통소염제복용후 술먹어도되나요?
진통소염제 복용 점심먹고 싣후 30분에 먹고 저녁에 술 먹어도 되나오?6시 음주 예상 술먹고 약은 안먹음
혈소판 수치가 수혈이 필요할 정도로 낮고 산소포화도 수치가 낮은 환자가 NSAIDs 진통소염제를 복용해도 되나요? NSAIDs 진통소염제 복용으로인해 혈소판수치가 더 저하되는 건 아닌지 궁금하며, NSAIDs 진통소염제 복용 후 다리에 함요부종이 더 생겼는데, 부종과 NSAIDs 진통소염제 간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 건 아닌지 궁금하며, NSAIDs 부작용과 NSAIDs 복용 시 주의해야하는 사항들도 궁금하며, NSAIDs 부작용이 NSAIDs 복용을 멈추면 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