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간 잠 자면 과로사 예방 가능할까요?
과로사를 피하기 위해 7시간 정도를 규칙적으로 잔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까요?
과로사를 피하기 위해 7시간 정도를 규칙적으로 잔다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과로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성인에게 권장되는 하루 수면 시간은 7~9시간입니다. 따라서 규칙적으로 7시간을 자는 것은 과로사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는 최소한의 기준을 충족하는 것에 불과합니다. 과로사 예방을 위해서는 수면 외에도 스트레스 관리, 적절한 휴식, 균형 잡힌 식사, 규칙적인 운동 등의 생활 습관도 중요합니다. 또한, 개인의 건강 상태나 생활 패턴에 따라 필요한 수면 시간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자신의 몸 상태를 잘 관찰하고 필요에 따라 수면 시간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폭염으로 인해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나, 과음으로 인한 수면 장애 등 다양한 외부 요인들이 수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요인들을 관리하는 것도 과로사 예방에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충분한 수면을 한다면 과로사 예방이 될까요? 활동이 많은 편이라 항상 피곤한데 수면 시간은 7시간 정도 됩니다. 예방 될까요?
불면증 심한데 회사 일이 많아서 병원갈 시간 없어서요. 비대면진료로 수면제 처방은 힘든가요?? ㅜㅜ 아진짜 일도 많고 힘든데 불면증 때문에 잠못자서 과로사 할 것 같아요 ㅡㅡ
제가 34살남자인데 직장 자격증공부때문애 5개월간 잠4~5시간밖에 못잤는데 나중에 당뇨가 발샐할까봐 걱정되는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