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에 혹, 자궁근종
최근에 극심한 스트레스로 거의 2주동안 엄청난 수트레스를 받고 일주일 정도는 울었던 것 같은데 왼쪽 배가 가끔 찌릿찌릿한거같아서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이주만에 자궁에 혹 등이 생기기도하나요?
최근에 극심한 스트레스로 거의 2주동안 엄청난 수트레스를 받고 일주일 정도는 울었던 것 같은데 왼쪽 배가 가끔 찌릿찌릿한거같아서요.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이주만에 자궁에 혹 등이 생기기도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스트레스가 다양한 신체적 질환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단시간안에 근종이 생긴다고 보긴 어려워요. 다만, 기존에 검사를 받은 적이 없었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로의 초음파 등의 검사를 통해 자궁이나 난소 질환의 여부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여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과도한 스트레스 받았다고, 자궁에 혹이나, 난소의 혹이 생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주기적인 검사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왼쪽 빼가 찌릿한건 일시적인 배란과정중, 난소출혈에 의한 증상인 경우가 있습니다.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진료 보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안녕하세요. 생리 일정을 조금 늦추기 위해서 피임약을 먹으려규 하는데요. 자궁근종과 난소 혹이 있는데 피임약 먹어도 될까요? 불가피 하게 먹어야 한다면 특정 성분이 없는/있는 약 추천 해주실 수 있을까요?
임신중 자궁근종이 있는걸 알게됐어요..초음파상 근종이 자궁벽에 박히듯 자리를 잡아서 제거시 자궁적출을 해야한다고 하셨어요..노산에 아기도 작고 걱정이 많았는데 출산후 둘째를 가질거면 연년생으로 붙혀낳고 수술받으라고 통증이 심할거고 생리통도 심했을거라고..제왕하면서 확인했는데 적출밖에는 근종제거가 어렵다고 하셨어요..제가 궁금한건 이런건 병원여러곳 가서 검사받아보고 여러방법을 알아보라고 하던데..직접눈으로 제왕시 확인까지 했는데 또다른 병원가서 다시 재검을 받아봐야 할까요? 제가 제주도살고 제가 그래도 제주도 젤큰대학병원에서 확인한건데요..여긴 개인병원에서 검사받고 문제가 생기면 대학병원오로 소견서써서 보내거든요..지금 아기는 14개월이 되었고 모유수유중입니다..생리는 4개월 전부터 시작했는데 양도 엄청나고 통증이 2,3일째 너무 심합니다..한두달 지나면서 양은 조금씩 준거같은데 통증은 여전합니다..빠른수술이 필요한걸까요?
안녕하세요 자궁근종 4cm 진단받았는데 의사가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지 않으셨어요 3개월뒤 재검사 받으러 오라고만 하셨어요. 이 초음파 영상 사진으로 봤을때 근종의 위치나 유형 또는 제가 알고 싶어할만한 정보들이 있나요? 그리고 진단서에 기록들을 봤을때 또 무슨 정보가 있나요? 저는 생리는 매우 규칙적이고 양도 적당해요. 임신계획을 잡고 싶은데 근종이 발견되서 심란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