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천적으로 피부가 딱딱하고 털이 자라는 원인은?
태어날 때 부터 피부가 딱딱하고 털이 자라는데 이것은 무슨 병인가요?
태어날 때 부터 피부가 딱딱하고 털이 자라는데 이것은 무슨 병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선천적으로 피부가 딱딱하고 털이 자라는 증상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말씀하신 증상은 복합 모반(선천성 모반) 또는 진피내모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반은 태어날 때부터 있거나 어린 시절에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약간 두꺼워지고 그 위에 털이 자라는 특징을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선천적인 피부 경화증이나 다른 피부 이상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피부가 딱딱해지고 정상적인 피부와는 다른 특성을 보일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의사는 피부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조직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증상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는다면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정확한 진단과 관리 방법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볼 쪽에 딱딱하고 뾰족한 하얀색 털? 심? 같은게 자라요 이게 뭔가요?? 최근에 갑자기 생겨났어요 뽑으니까 몇일뒤에 다시 생기더라구요 플라스틱처럼 딱딱해서 손으로 얼굴 만질때마다 걸려서 많이 아픈건아닌데 좀 움찔하게됩니다 참고로 저 여자라…수염.. 일리는 없지않나 싶은데 이게 정체가 뭘까요 ㅠ??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며, 피부가 안좋고 털이 많습니다 1.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져서 피부가 안좋아지고 털이 많이 자라는건가요?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면 피부가 나을 수 있을까요? 2.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지 않고 여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면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보다 여성호르몬이 더 많아지면서 피부문제나 털 문제가 개선될 수 있을까요? 3.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피부문제, 털이 과도하게 자라는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4.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거나 여성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3~4월쯤 허리 통증때문에 mri 검사 하면서 조용제 주사를 맞고나서부터 피부에 털이 자라는 부분 (예:머리카락 등등) 각질이많아지고 피부가 이상해졌습니다. 혹시 부작용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