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기간이 1일 늘어나도 괜찮은가요?
제가 생리 기간이 1일 늘어났는데 문제 없는 거겠죠?생활 변화나 스트레스 도 없어요 이게 매달 지속 되도 되나요
제가 생리 기간이 1일 늘어났는데 문제 없는 거겠죠?생활 변화나 스트레스 도 없어요 이게 매달 지속 되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기간이 1일 정도 늘어나는 것은 일반적으로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생리 주기와 기간은 개인마다 다르며, 약간의 변동은 정상적인 범위 내에 속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스트레스나 생활 변화가 없다고 하셨지만, 때로는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미세한 호르몬 변화나 신체 상태의 변화가 생리 기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매달 이런 패턴이 지속된다면, 그것이 질문자님의 새로운 정상 주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생리 기간이 7일 이내라면 일반적으로 정상 범위로 간주됩니다.
다만, 생리량이 갑자기 많아지거나, 심한 통증이 동반되거나, 10일 이상 지속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가 원래 5일이었는데 6일동안 해요..이건 무슨 현상인가요 피가 오늘은 좀 나왔어요

순하나정 복용 중입니다. 생리 시작일이 6/13일이고 9일째 생리 중입니다. 저번달까지만해도 평균 6일 생리 중이였는데 갑자기 생리기간이 늘어났는데 이유가 뭘까요? 생리 기간동안 부정출혈도 같이 나올 수 있는 건가요?

여행이랑 날이 겹쳐서 생리양 줄이고 싶어서 생리 첫째날과 둘째날에 피임약을 먹고 셋째날부터는 안먹었습니다. 현재 생리 5일째인데 양이 아직 좀 있어서 피임약때문에 덜 나왔었던 혈이 나오는건가 싶어서요..! 생리 끝나는 예정일이 뒤로 밀리는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