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 첫날, 질이 간지러운데 왜 그럴까요?
배란일 첫날입니다 질이 간지러운데 왜이러는걸까요.. 병원 말고 약국 처방으로 나을 수 있을까여?
배란일 첫날입니다 질이 간지러운데 왜이러는걸까요.. 병원 말고 약국 처방으로 나을 수 있을까여?
질 가려움증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배란일에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감염, 알레르기 반응 등 다양한 요인이 있을 수 있어요. 질염의 경우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가려움증),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질염이 잦다면 만성 질염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요. 약국에서 처방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우선 사용해보실 수도 있으나,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감염이 원인일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만약 대면진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닥터나우 앱 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증상에 따른 적절한 약을 처방 받으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시작했는데 양도 닦아야 보일정도로 아직 엄청 없고 1일차인데 아래 생식기? 쪽이 아려요 간지럽고 그런게 아니고 자전거 오래타면 아픈거처럼 아파요 원래는 양도 엄청 많은편인데 양도 너무 적고 왜 아픈걸까요
경구피임약을 11월 28일 생리 첫날부터 3주간 꾸준히 복용하고 있었고, 어제인 21일에 생리가 터졌습니다. 생리 첫날에 관계를 했고, 콘돔없이 질내사정을 했는데.. 괜찮을까요..?
비잔정 두달정도 복용중이고 배란일 첫날에 질내사정으로 관계를 가졌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 산부인과에서 약 처방 받을때 따로 피임을 하라고 하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