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음부 땀띠와 발진의 관계, 운동 후 안 씻으면 발진이 생길 수 있나요?
외음부 땀띠 가 날 수 있나요? 땀흘리고 운동? 한날에 안씻으면 빨갛게 올라오는데 이게 외음부 발진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외음부 땀띠 가 날 수 있나요? 땀흘리고 운동? 한날에 안씻으면 빨갛게 올라오는데 이게 외음부 발진 원인이 될 수 있나요?
네, 외음부에도 땀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음부는 특히 땀과 마찰이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고 제대로 씻지 않으면 땀과 습기가 고이면서 피부가 자극을 받아 발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외음부 발진'이라고 할 수 있으며, 피부가 빨갛게 변하고 가려움증, 작은 물집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운동 후에는 가능한 빨리 샤워를 하여 땀과 박테리아를 씻어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 소재의 통풍이 잘 되는 속옷을 착용하고, 너무 꽉 끼는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진이 심하거나 지속되면 피부과 전문의나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과 질습진이 동반된 경우 최대한 자극이나 마찰이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습한 환경이 유지될 수록 증상은 악화될 수 있어요. 꽉 조이는 속옷이나 하의 착용은 피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외음부 습진 연고 질문 외음부에 벌겋게 피부 발진같은게 일어납니다 모낭염도 걸려봤었는데 그때랑 다르게 다발성이 아니라 띄엄띄엄 붉게 발진이 생겼고 무척 가렵습니다 점점 옆으로 퍼지고 있구요 이 경우 에스로반 연고 발라도 될까요?
피부 발진이 생겼는데 단순 땀띠인줄 알고 지켜봤는데요 가라앉는듯하다가 더 번지는 양상이라 원인이 뭔지 땀띠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11일 목요일에 처음 생겼어요
어떤 경우인지 궁금해요 외음부 근처 (허벅지 안쪽) 에 잠깐 물집 혹은 발진 비슷한게 났었어요. 의심이 되는 관계는 한 번 있었지만 피임도구를 사용했어요. 물집이 생기기 전, 땀이 찬 상태로 격한 운동을 하거나, 생리대를 오랫동안 찬 이력도 있어요. 아무튼, 물집 혹은 발진이 생기고 난 이후 건조하게 관리해주니 하루 내지 이틀 안에 발진은 없어졌지만 여전히 오돌토돌한 느낌은 있고, 아프지는 않지만 딱지가 앉은 흔적이 있어요. 그리고 그 이후로 엉덩이 뒤 쪽이 쓸린 듯이 아픈데, 이 발진이 원인인가요? 엉덩이 뒤 쪽은 발진은 없고, 육안으로 확인했을 때 쓸린 듯한 흔적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