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미루려고 야즈 복용 중에 다른 경구피임약으로 바꾸면 생리를 미룰 수 있을까요?
생리 미루려고 야즈 먹는데 중간에 다른 경구피임약 (머시론 등) 으로 약을 바꿔서 복용해도 생리를 미룰 수 있나요
생리 미루려고 야즈 먹는데 중간에 다른 경구피임약 (머시론 등) 으로 약을 바꿔서 복용해도 생리를 미룰 수 있나요
네, 생리를 미루기 위해 야즈를 복용하시는 중이시라면 다른 경구피임약으로 변경하여 복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약을 변경할 때는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1. 약의 성분과 호르몬 용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변경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머시론에도 약물 이상 반응이 나타난다면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후 개인에게 맞는 적합한 경구 피임약을 찾아 꾸준히 복용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2. 새로운 피임약으로 바꾸면서 휴약기 없이 연속해서 복용해야 생리를 미룰 수 있습니다. 의약정보센터에 의하면 머시론으로 약을 변경할 경우 기존 복용하던 복합경구피임제의 마지막 유효성분 정제를 복용한 다음 날 이 약의 복용을 시작하되, 늦어도 기존 복용하던 복합경구피임제의 통상적인 휴약기간이나 마지막 위약 정제 복용 다음 날 이 약의 복용을 시작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3. 새로운 피임약으로 바꿀 때 피임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기간 동안 올바른 방법으로 꾸준히 경구 피임약을 복용해왔다면 피임의 효과는 유지가 되어요. 약을 변경할 때는 반드시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약물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여 안전하게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가 불규칙해서 야즈 복용 중인데 복용 중에 계속 생리처럼 피가 나와요. 그리고 정말 생리하듯이 가슴이 엄청 붓고 아파요. 어쩔 땐 심한 생리통같은 통증도 느껴집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나오는지 궁금해요ㅠ 그리고 야즈 복용 하는 이유 중에 생리 미루는 목적도 있는데 피가 나와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그래서 일반 피임약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복용 도즁에 약을 바꿔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여행을 위해 단순히 생리 날을 미루려고 경구피임약을 생리시작예정일의 열흘 전인 6월 21일부터 먹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던 중에 기존 복용하던 피임약을 잃어버려서 7월 2일부터 새로운 피임약으로 1일차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21일치는 복용하는 것이 좋다는 주변의 말에 현재까지 복용 중입니다. 이제 여행 일정은 끝이나서 생리미루는 목적의 피임약 복용을 멈추고, 피임 목적으로서의 경구 피임약을 계속해서 복용하고 싶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바꾸면 되나요? 또한, 단순히 생리를 미루는 목적의 피임약일 경우에는 피임 목적이 많이 떨어지나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어서 야즈정을 먹으며 호르몬 조절중인데 계속 먹다가 중간에 생리를 미룰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