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경 이행기 사용 중 정상적인 양의 생리가 갑자기 나오는 경우, 자궁 문제인가요?
완경 이행기로 3~5개월만에 적은 양의 생리만하다 갑자기 정상적인 양의 생리가 열흘 가까이 나오고 있어요.자궁쪽에 문제가 있는걸까요?아님 이행기중 이런 증상이 있나요?
완경 이행기로 3~5개월만에 적은 양의 생리만하다 갑자기 정상적인 양의 생리가 열흘 가까이 나오고 있어요.자궁쪽에 문제가 있는걸까요?아님 이행기중 이런 증상이 있나요?
AD
완경 이행기에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생리 주기와 양이 불규칙해질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가 가벼워지거나 불규칙해지는 것이 흔하지만, 갑자기 정상적인 양의 생리가 나타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열흘 가까이 지속되는 생리는 평소와 다른 양상이므로, 자궁 내막 이상, 자궁근종, 호르몬 불균형,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이 나타날 때는 자궁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의사는 병력 청취, 신체 검사, 필요한 경우 초음파 검사나 추가적인 호르몬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 빨리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생리를 적게 해요. 1~2일째까지는 양이 많고 이전처럼 하는데 3일째부터 급격하게 양이 적어지고 생리 끝무렵에 나오는 고여있던 혈액 같은 색으로 나와요. 4개월 정도 지속 됐습니다. 생리주기에는 이상이 없고 양만 줄었어요
정확히 19일전에 정기검진 겸 자궁초음파 검사를 했습니다. 아무 이상없었고 정상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현재 생리가 시작된지 7일차인데 양이 너무 많습니다. 평소 나오던 양의 3배로 나오며 7일차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줄어든다는 느낌이 들지않습니다. 그 짧은 기간안에 자궁에 갑자기 문제가 생길수 있나요? 아니면 스트레스 같은 외부적인 문제일수도 있을까요? 또, 생리중에 부인과 검진을 받으러가도되나요?
비정상적인 생리 (전과 다르게 생리 혈이 적었지만 기간은 길었어요) 중 성관계를 맺었습니다. 이후 10일 가량이 되었고 갑자기 빨간 피가 나오는데 생리 혈이라 보기엔 양이 적습니다. 이 경우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