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기침과 코막힘에 적합한 진료과는?
현재 코막혀서 입으로 숨쉬어야하고 콧물도 아주 조금 나구요. 기침을 정말 3초마다 한번씩 하는데 토하듯이 큰 기침을 합니다. 목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약간 들고 답답하고 그래요. 기침을 하도 해서 목소리가 쉬고, 코도 막히고 기침을 심하게 해 잠을 잘 못잡니다. 너무 지쳐서 수액도 맞아야 될 것 같은데 어디 병원을 가야지 적합한지 알려주세요..
현재 코막혀서 입으로 숨쉬어야하고 콧물도 아주 조금 나구요. 기침을 정말 3초마다 한번씩 하는데 토하듯이 큰 기침을 합니다. 목이 간지럽고 이물감이 약간 들고 답답하고 그래요. 기침을 하도 해서 목소리가 쉬고, 코도 막히고 기침을 심하게 해 잠을 잘 못잡니다. 너무 지쳐서 수액도 맞아야 될 것 같은데 어디 병원을 가야지 적합한지 알려주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심한 기침과 코막힘, 목의 이물감 등의 증상은 내과나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으시는 것이 적합합니다.
특히 기침이 3초마다 한 번씩 나오고 토하듯이 큰 기침을 하시는 상황이라면, 호흡기내과나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액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끼실 정도로 지치셨다면, 종합병원이나 대학병원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여 일상생활과 수면에 지장을 주고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기침약, 코막힘 완화제, 필요시 항생제 등의 처방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번주 월요일에 이비인후과 가서 3일치 약 복용했는데 어제부터 기침이 심해졌어요 코 안쪽이 찡하기도 하고 약간 막힌 거 같고 머리도 약간 욱신거려요 오늘 아침엔 콧물이 그냥 나왔어요 (저번주에 같이 논 친구가 코로나 양성 떠서 수요일에 코로나 자가키트도 두번 해봤는데 음성 떴어요)

코로나 확진 후 처방받은 약을 먹는중인데 이거 계속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유효성분이 있나요?

코막힘 두통 가래 기침으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5~6주 받았어요 지금은 코도 뚫려있고 괜찮거든요 그런데 가래와 기침때문에 너무 힘드네요 가래는 그냥 흰색이긴한데 하루에 20~30회 뱉고 기침때문에도 힘듭니다 동네 내과를 방문해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