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화 증상
간경화가 오면 혈소판 수치와 알부민 수치 그리고 혈액응고기능 수치가 높게 나오나요?
간경화가 오면 혈소판 수치와 알부민 수치 그리고 혈액응고기능 수치가 높게 나오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경화는 간세포가 손상되고 이로 인해 간 조직이 점차적으로 경화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간의 기능이 점차 악화되게 됩니다.
혈소판 수치는 간경화가 진행되면서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오히려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간에서 혈소판을 분해하는 기능이 감소하고, 비정상적인 혈관이 형성되어 혈소판이 소모되기 때문입니다.
알부민 수치도 간이 합성하는 단백질인데,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알부민 수치도 감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혈액응고기능 수치는 간경화 초기에는 정상 범위를 유지할 수 있지만, 간 기능이 저하되면서 응고 인자를 충분히 합성하지 못해 혈액응고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경화가 진행되면 혈소판 수치와 알부민 수치 그리고 혈액응고기능 수치는 일반적으로 낮아집니다. 하지만 이러한 수치는 개인의 상태나 질환의 진행 정도에 따라 다르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검사와 진료가 필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경화가 오면 짜증이 나고 성격이 변화하나요?
간경화 초기증상
몇년전부터 오른쪽 복부에 불편한감이 간헐적으로 있어서 매번 검사도 받았지만 문제 없는걸로 나왔었는데 지난주에 코로나에 걸리고 완치 되자마자 오른쪽복부에만 있던 불편한감이 배 전체로 이어진지 이틀정도 됐습니다. 체중이많아 지방간에, 모계쪽이 당뇨유전이라 불안하여 찾아보니 복수가 차는 간경화 증상일수도 있다하여 질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