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색무취의 물 같은 분비물 원인은?
김OO • 2025.06.20
무색무취 물 분비물?
질염
무색무취 물 분비물?
AD
무색무취의 물 같은 분비물은 대부분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입니다. 여성의 몸은 질 내부를 청결하게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자연적으로 분비물을 만들어내는데, 특히 배란기에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고 더 맑고 미끄러운 특성을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무색무취의 물 같은 분비물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더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분비물에 냄새가 나거나, 색이 변하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 등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이나 다른 감염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무색무취의 물 같은 분비물만 있다면 대부분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다가 생리처럼 무색무취의 물이 나왔는데 야한 꿈도 안 꾸고 여자도 몽정이 가능한가요? 질염이라고 하기에는 다른 증상은 없어요
원추절제술후 매일 무색무취의 흐르는 물같은 냉 분비물이 나옵니다. 원추전엔 평상시 질염같은것도 없었습니다. 수술후 3일째부터 증상이나왔습니다. 안에서 염증이 생긴걸까요?원래 수술후 이런 증상이 당연한걸가요. 언제쯤 좋아질가요 정확한이유를알고싶습니다. 산부인과내원해서 알아보란소리말고 지금당장 이해할수잇는 최선의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난소에 혹이 있어요 생리를 51일째 안했어요 배란기에 나오는 물 같은 무색무취의 냉이 나와요 근데 배란테스트기는 이틀째 음성이에요 어제 관계를 가졌고 피임을 안했는데 임신 가능성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