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음부 절개 부위 바디워시 시기?
출산한지 5주차인데 회음부 절개한곳 바디워시 언제 가능할까요?
출산한지 5주차인데 회음부 절개한곳 바디워시 언제 가능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출산 후 회음부 절개 부위 관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일반적으로 회음부 절개 부위는 출산 후 약 4-6주 정도면 대부분 치유가 됩니다. 현재 5주차이시라면, 상처가 잘 아물었고 통증이나 불편감이 없다면 순한 바디워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향이 강하거나 자극적인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은 피하시고, 저자극성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처음 사용하실 때는 소량으로 시작해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세요.
만약 아직 상처 부위에 통증이 있거나, 붓기, 분비물 등의 이상 증상이 있다면 바디워시 사용을 조금 더 미루시고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회음부 절개 부위에 염증이 나서 고름이 나오는데 (항문주변) 변을보면 고름나오는 부분에서 변이 나오는 것 같은데 염증나면 이런건가요..? 아물면 괜찮은건가요..

아토피가 잇는 친구가 병원에서 바디워시 쓰지 말라고 권유를 받았답니다. 물로만 씻으라구,, 저도 아토피가 잇는데 저는 쓰고 잇어서요.. 안쓰는게 낫나요? 또, 지방분해에 도움이 되서 아토피 피부에 좋다고 시중에 파는 다이어트 약을 권유 받아서 먹고있답니다(콜레올로지) 이럴수가 잇는건가요??

바디워시를 펌프하다가 바디워시가 눈에 정통으로 들어갔습니다. 샤워 중이라 샤워기 흐르는 물로 눈을 씻고 손에 물을 받아서 눈을 깜빡깜빡거리고, 현재는 인공눈물을 넣은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시야가 뿌옇게 흐렸는데 다행히 뿌연 증상은 나아진 것 같습니다. 근데 눈이 빨갛게 충혈되어있고 따가운 느낌이 듭니다. 안과에 방문해야 할까요ㅜ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