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들이 변색갈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나요?

김OO • 2026.01.02

펠루비정 써스펜8시간이알서 알도스텐캡슐 300mg 유니 코프정가스 프렌정 이약들이 변색갈 변화를 줄수 있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약물 복용으로 인한 변 색깔 변화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일반적으로 일부 약물들은 변의 색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약물이 장내 세균총에 영향을 미치거나, 약물 자체의 색소 성분이 소화과정에서 변으로 배출될 때 색깔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약물들 중에서 특히 항생제 성분이 포함된 약물이나 위장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약물들은 변 색깔에 변화를 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변 색깔의 변화가 약물 복용 시작과 시기적으로 일치하고, 다른 심각한 증상(복통, 혈변, 점액변 등)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약물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변 색깔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을 중단하지 마시고, 변 색깔 변화가 걱정되신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