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인데 열이나요?
감기인데 열이나요
감기인데 열이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이 날 수 있습니다. 감기는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데, 이는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활성화되면서 열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성인에서 감기로 인한 열은 경미하며, 37.5~38도 정도의 미열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이 38도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몇 일 이상 지속되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감기 증상이 심해지거나 열이 계속되면 독감이나 코로나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독감과 코로나는 초기 증상이 매우 비슷해서 증상만으로 구별하기는 어려워요. 정확한 것은 증상에 맞는 대증치료로 두 가지 질환 모두 호전되는 경우가 많아 의사의 진료를 통해 약을 복용하시는 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처방약 먹고있는데 약효 돌때 빼고는 바로 37도 미열로 올라가고, 그래서 처방 다시 받았는데도 지금 4일째 새벽, 아침에 미열이 계속 되고 있어요. 증상은 두통 오한 근육통이구요.. 병원가서 검사했을 땐 코로나는 아니었어요.. 이럴 경우 어떻게 해여할까요? 너무 아파서 회사도 못가고 있어요

ㅠㅠ어제온몸뼈마디가아프고지금열이안떨어지는데ㅜ이경우어찌할까요 독감전에걸린적있어서ㅠㅠ 지금도약먹고누웠는데 열이안떨어집니다ㅠ코로나일까요?

오늘 병원가서 코로나 음성나왔구요 감기약이랑 해열제 타와서 저녁에 먹였는데 열이 계속나와서 2시쯤 해열제 또 먹였어요 14살중1이구요 계속 열나면서 자고있는데 응급실 가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