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후 후비루가 심해지면 병원에 가야 할까?

권OO • 2026.01.22

감기 2주되서 코막히는 건 없고 콧물은 흰색에 막히기보다는 흐르는편인데 갑자기 후비루? 코에서 목으로 넘어가는게 심한데 병원 가야될까?

감기/몸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감기/몸살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기 후 후비루 증상이 심해져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후비루는 코 뒤에서 분비물이 목으로 넘어가는 현상으로, 감기 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감기가 2주 정도 지속되었고 현재는 코막힘 없이 흰색 콧물만 있는 상태라면, 일반적으로 감기 후 발생한 후비루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후비루 증상이 심하게 불편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약 처방을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2주 이상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순 감기가 아닌 부비동염과 같은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의사의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발열, 심한 인후통, 호흡 곤란 등의 추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감기/몸살 관련 질문

  • 명치 복통이 계속되고 베아로제 복용 후 통증이 심해지면 병원에 가야 할까요?

    명치쪽이 계속 복통이 있어서 베아로제 한알 먹은지 30분이 지났는데도 통증은 더 심해졌어요 병원 가봐야하나요

    소화기질환

    명치통증

    복부팽만

    2023.10.14
  • 생리 불순이 심해졌는데 병원에 가야 할까요?

    작년까지는 생리주기가 아무리 불규칙해도 1-2달간격으로 건너뛰거나 그래도 항상 40-50일 간격도로 했는데요, 올해 1월에 한번하고 3월 중순에 한번 하더니 지금까지 안 해요 아직 학생이라 임신 가능성 100% 없고 스트레스 받아서 일까요? 굳이 병원 안 가고싶은데ㅜㅜ 가야할지 모르겠어요

    성 고민

    생리불순

    2025.07.29
  • 임신 후 종아리 통증이 심해져서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작년 5월에 임신을 했고 그때쯤부터 종아리가 터질 거 같이 아파요. 출산하고 종아리가 더 아파졌어요. 요즘은 더 심해져서 미쳐버릴 거 같아요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아래는 최근에 검사한 몸상태입니다. 1. 갑상선 검사 결과 정상 2. 심장 정밀초음파 정상 3. 부종 없음 4. 혈전 검사 정상 5. 건강검진 정상 6. 몸무게 50kg, bmi 20 7. 산후검사 정상, 골밀도 정상 8. 종아리에 혈관 튀어나온 것도 없음 9. 필라테스 주 3회 하는 중 생리기간에 유독 심해지긴 합니다.

    통증

    근육통

    기타통증

    +1
    2024.10.2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