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디다 질염으로 인한 생식기 간지러움과 잠을 못자는 상황, 잠깐이라도 완화할 방법은?
며칠전 하얀 우유같은 냉이 나오더니 칸디다 질염 처방을 받았어요 조금 괜찮아 지다가 지굼 보니 하얀 우유같은 냉은 안나오고 그냥 오줌 찔끔 지린거처럼 냉이 나와요 현재 생식기가 따갑고 간지럽고 후끈거리다가 항문 안쪽까지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병원 갈건데 지금 잠을 못자겠어서 잠깐이라도 괜찮을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며칠전 하얀 우유같은 냉이 나오더니 칸디다 질염 처방을 받았어요 조금 괜찮아 지다가 지굼 보니 하얀 우유같은 냉은 안나오고 그냥 오줌 찔끔 지린거처럼 냉이 나와요 현재 생식기가 따갑고 간지럽고 후끈거리다가 항문 안쪽까지 간지럽기 시작했어요 병원 갈건데 지금 잠을 못자겠어서 잠깐이라도 괜찮을수있는 방법 없을까요?
칸디다 질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불편함을 잠시나마 완화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우선, 생식기 부위에 냉찜질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가려움과 따가움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깨끗한 천에 얼음을 싸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한, 꽉 끼는 옷이나 속옷을 피하고, 통풍이 잘 되는 면 소재의 속옷을 착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식기 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과도한 세정제 사용은 피하고, 미지근한 물로 부드럽게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항히스타민제 복용도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을 사용해 보실 수 있어요.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일시적인 완화에 도움이 될 뿐,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또한, 질염이 자주 재발한다면 건강한 질 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주거나 면역력 강화, 외부 세균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질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으니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조치들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이랑은 다르게 피임약 먹을 때만 생리주기가 일정하고 피임약 끊으면 바로 생리불순이 다시 시작되나요?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피임약 몇 개월 먹고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잖아요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은 이게 안되냐고 질문 드리는거에요
생리불순 있으면 피임약 주잖아여 그거 한 2개월 먹고 나면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생리불순이 낫는거잖아여? 요거는 생리불순이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에나 가능한거래여 피임약 끊어도 그 주기가 유지되면서 생리불순 낫는 방법이여.. 그러면 뇌하수체에 종양 때문에 생긴 생리불순은 피임약 먹을 때는 주기가 교정이 되더라도 그거 끊으면 다시 불규칙하게 돌아오는건가여?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불순은 약 끊어도 일정한 주기가 유지되는데 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약 끊으면 바로 다시 불규칙해지나여?뇌하수체 종양으로 인한 생리불순이면 생리주기가 약 먹을 때만 일정한가여?
임테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판매하는곳이 없음..) 사후피임약 섭취 후 부정출혈이 임신했을때 나오는건가요? 먹기 전에도 생리불순이었는데, 생활 패턴이 불규칙하여 생리 불순이 또 걱정됩니다. 1. 부정출혈=임신일까요? 2.사후피임약 섭취 전에 생리불순이었는데, 이번것이 부정출혈이 아니고 생리라면, 다시 생리불순이 올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