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발생하는 역류성식도염 증상, 진단 가능할까요?

익명 • 2023.12.03

자주 아픈데 역류성식도염인지 진단 부탁드립니다. 밤 늦게 뭘 먹는 타입은 아닌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두통과 함께 복부팽만, 헛트림이 계속 올라오며 위산이 목까지 차오르는 일이 많습니다. 그 증상이 있는경우 손발, 귀 뒷부분 등 몸 끝부분들이 차가워지고 뒷목이 같이 땡깁니다. 역류성식도염이라면 보통 뭘 먹고 나서 소화가 안되면서 증상이 시작되는걸로 아는데 저는 왜 멀쩡히 지낸 다음 날 아침부터 이런 증상이 시작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복부팽만소화불량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소화기질환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2.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해당 서비스는 의료적인 조언이나 정보를 드릴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이나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말씀해주시는 증상으로 보면 역류성 식도염 혹은 위염과 같은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위장에 있는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여 생기는 역류성 식도염은 가슴에 타는 듯한 감각과 답답함, 명치 부근의 통증, 메스꺼움, 흉통을 포함하여 음식이나 위산의 역류, 속쓰림, 목의 이물감, 잦은 기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문의주신 사항 중 빈속이나 공복에 이러한 위장 장애가 나타나는 경우도 식도염이나 위염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으며, 음식 섭취 후 나타나는 증상만 해당되지는 않아요.

    또한, 증상이 완전히 회복될 때 까지는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이나 야식, 탄산 음료,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 산이 많은 과일류 등은 위염이나 식도염의 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어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우선 위염으로 의심이 되어서 임의로 약을 복용하시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기 때문에 먼저 검사를 받아보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관리 방법을 찾아 보시는 것을 가장 권장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1분 FAQ] 역류성 식도염 치료법과 생활 습관은?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심할 때, 치료법과 생활 습관은?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소화기질환 관련 질문

  • 목이물감 증상완화 방법

    26세 남성입니다 최근들어 목이물감이 심해서 호흡에도 불편이 겪고 가슴이 답답한 증상이 있습니다. 소화기내과에선 소화불량과 더불어 역류성식도염을 진단해주셧고 호흡기내과에선 기관지가 예민하고 역류성식도염으로 인해서 천식이 발생할수도 있다고해서 다음달에 천식검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당장은 진단받은 식도염약을 다먹었고 천식약은 먹고있는데 큰 효과는없는거같습니다. 특히 자고일어난 아침에 불편함이 심해서 용각산 쿨도 먹오보고 생강차도 먹어보고 하고있는데. 밥을 먹을떈 오히려 괜찮고 평소에 숨쉴때 목에 이물감이 심하네요ㅠㅠ 최대한 증상을 완화시키면서 자연치료하고싶은데 한번더 병원에가서 역류성식도염약을 처방받아야될까요?

    소화기질환

    복통

    2023.06.07
  • 역류성식도염의 증상과 진단 방법은?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어떠한가요? 진단을 어떤 증상으로.내리나요?

    소화기질환

    2024.04.04
  • 아침에 미주신경실신 겪고, 활동시 빈맥 발생하는 증상, 자율신경 회복 가능할까요?

    초여름(7월)에 아침에 기상후 변보다 미주신경실신 겪고, 바로 그해 한여름(1달뒤인 8월)에 과항진시작되어 기립중,활동시 빈맥발생. 두달뒤 바로 그해 늦가을 선선한날(10월)에는 활동중에는 여전히 빈맥이지만 가만히 기립중 빈맥은 발생안하는 것을 확인. 아마 낮아진 기온때문이겠죠. 이런 중대한 문제가 일어나기전부터 7월부터 10월까지의 시간 스펙트럼과 관계없이 미온수이상 샤워,목욕중에 항진되고 심박수증가, 샤워후 수분내로 바로 사그라드는 공통증상이 있기때문에 10월의 증상호선은 자율신경의 회복됨과 관련이 없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심박수 과증가나 목욕중 후끈해짐 등의 증상을 주관적으로 문제일정도로 인지하기 시작한, 증상이 심해지고 두드러진 것은 올해 8월부터 였습니다. 작년은 실신도 과항진도 경험한바없습니다. 기립경사검사는 8월 과항진시작한후에 바로 받았고 기립시 심박수증가와 혈압저하가 완전 동시에이루어졌었습니다. 약물없이 기절은 안했습니다 자율신경계의 상태를 자세히 평가 바랍니다

    내과

    2024.10.2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