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생긴 습진 비슷한 증상, 피부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어느날부터 손에 습진 비슷한 게 생겼는데 한 달이 다 되도록 낫거나 없어지지 않고 있어요 이게 뭔지, 피부과로 가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낫는지 알고 싶어요

어느날부터 손에 습진 비슷한 게 생겼는데 한 달이 다 되도록 낫거나 없어지지 않고 있어요 이게 뭔지, 피부과로 가야하는지, 어떻게 해야 낫는지 알고 싶어요
손에 습진 비슷한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되고 있다면 피부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습진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피부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하여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는 보습제를 자주 바르고, 자극적인 물질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만성 습진의 경우 지속되는 원인을 면밀히 살펴보고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습진은 면역력과 관련된 경우가 많아 재발이 잦고 완치가 어려울 수 있으므로, 평소 피로한 환경과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7월 5-7일 배란일, 7월 13일•15일 관계했고, 예정일은 19일이었으나 20일에서 21일로 넘어가는 새벽에 생리혈을 보고 생리를 하는구나 싶었습니다.(빨간피) 허나 피가 너무 소량이고 다음날도 거의 소량이라 질염증상이 보여 지노베타딘 질정을 넣었습니다. 현재 22일도 소변을 볼때 연하게 소변과 섞여 피가 보일듯말듯 하게 나옵니다ㅠ 질정찌꺼기가 나올때 피도 같이 나오는걸까요? 원래 양이 별로 없는 사람이긴한데 거의 안하다시피 나오니 생리를 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어떻게 판별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pms도 있었는데, 생리 맞을까요? 아니면 착상혈일까요?
1월 26일에 가드넬라 수치가 높다는 진단 받았는데 몸에 별 이상이 느껴지지 않아 병원에 가지 않고 있다가 질 쪽이 간지러워서 13일부터 항생제와 연고 처방받고 주사도 3일 연속으로 맞았습니다. 근데 17일에 생리가 터져 병원에 가지 않았는데 다시 냉이 엄청 나오고 간지럽기 시작하네요ㅠㅠ 병원에 다시 가봐야 하는 걸까요?
질염이면 생리 안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