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모충성외음질염, 2질 및 외음의 기타 명시된 염증
원인이 뭔가요? 위생적이지 않은 성관계 때문인가요?
원인이 뭔가요? 위생적이지 않은 성관계 때문인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외음염, 질염 등은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어떤 것 하나를 정확한 원인으로 꼽기는 어려울 수 있으므로 평소 스트레스 관리,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과,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습관이 필요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상병만으로는 단순 질염의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
가만있음 괜찮은데 움직일때마다 아픈건 뭘까요ㅜㅜ
4월 4일 부터 아래쪽이 약간 불편해서 음핵 위 갈라지는 첫부분에 뾰루지가 난줄 알았는데 벌려서 지금 보니까 이런 모양이네요 따갑고 불편한 정도의 통증도 그렇고 모양새도 작은 구내염 비슷해보여서 점막이라 비슷한 염증인가 싶은데 맞을까요? 포비돈이랑 에스로반 일단 발라놨는데 계속 이래도 될까요?? 구순포진 때문에 아시클로버 있는데 그걸 발라야할까요?
성인용품에 콘돔을 끼우고 항문에 넣었다가 뻐지는 과정에서 항문에 넣었다가 뺏던 부분이 제 외음순 부분 쪽에 스쳤습니다. 그때 질 안쪽이 상처났었던 상황이였지만 불안해서 외음순 부위를 물로 씻었습니다. 감염 위험이 높을까요? 스치기만 하기도 했고 씻기도 해서 감염 위험이 낮을거 같아서 그냥 넘기려고 했지만 상처 입었을 땐 감염 위험이 더 높다고 해서 여쭈어봅니다. 성병 걸릴 확률이 높을까요? 그냥 넘어가도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