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염증수치 5.3
장염 3일차입니다. 어제피검사로 Crp염증수치 5.3 나왔는데 현재 설사는 멎었고 약간 생리통같이 배만 살살아픈데요 항생제를 꼭 먹어야하나요? (첨부터 항생제안먹고 위장약 정장제만 먹었습니다)
장염 3일차입니다. 어제피검사로 Crp염증수치 5.3 나왔는데 현재 설사는 멎었고 약간 생리통같이 배만 살살아픈데요 항생제를 꼭 먹어야하나요? (첨부터 항생제안먹고 위장약 정장제만 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현재 증상이 완화되었다면 항생제 복용을 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되어요. 그러나 이후에도 복통 증상의 호전이 없다면 가급적 내과에 내원하거나 비대면 진료를 통해 항생제를 처방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친구, 올벗이비인후과 의사 박창휘입니다. 굳이 항생제 먹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장염으로 설사를 계속하여 어제 아침에 피검사한결과 crp염증수치가 5로 나왔다고합니다 정상은 0.5라고하네요? 하루 지난 오늘 현재 배가 조금 꾸룩꾸룩 아프고 설사는 더 하지않는 상태입니다 저 염증수치 심각한건가요?
지난주 토요일부터 속이 조금 안 좋기 시작하더니 화요일부터 골반, 허리, 어깨, 목뒤 등의 엄청난 근육통과 흔히 골이 울린다 하는 머리가 깨질듯한 두통과 함께 별로 먹은 것도 없는데 배가 빵빵하고 설사를 했습니다. 설사가 심하진 않아서 탈수는 거의 없었는데 열과 두통 근육통이 심해 그냥 무리해서 몸살이 왔나 싶어 수일간 타이레놀을 수차례 먹었는데 증상이 조금씩 호전이 되긴하나 계속 아파서 오늘 병원에 방문했더니 급성 세균성 장염을 이야기하며 엑스레이 및 피검사를 진행하고 링거를 맞았습니다. 피검사 결과를 보니 간이나 다른 장기는 정상인데 염증수치 (CPR) 정상 수치는 0.3 정도인데 지금 무려 5.0이라며 거의 20배나 높으니 엄청 위험하다고 당장 입원해서 수일간 항생제 치료를 받으라네요 해당 병원이 툭하면 입원권유를 하기로 유명하고 이미 몇 번 입원해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 했어서 의심이 되네요.
장염 설사 한창 하고 오한에 괴로울때 피검사한 crp 염증수치가 5.3 나왔습니다. 근데 그다음날 장염 3일째 되는날 설사멈추고 열도 안나고 뭐 먹으면 배가 조금 땡기는 정도입니다. 이런경우 항생제 먹어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