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관결석
38도가 넘엇었는데 병원가서 항생제를 맞아야하나요?
38도가 넘엇었는데 병원가서 항생제를 맞아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요관 결석 결과 심한 통증 및 발열 증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해서 추가적인 해열제 주사 혹은 체외충격파 쇄석술 등의 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어요. 따라서 가까운 비뇨기과에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친구, 올벗이비인후과 의사 박창휘입니다. 먼저 38도가 있다면 요로감염도 의심해야합니다. 소변검사를 먼저 한 후 그에 따라 항생제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구광역시 동구 국채보상로 791 성암빌딩 3층 303호 (신천동)
2.6mm 결석이 요관 끝에 있었는데 오늘 초음파 상으로는 결석이 빠져나갔다고 했고 소변검사 했는데 균이 없다고 했어요. 아직 허리나 등 부분이 조금 찌릿한데 괜찮아지겠죠?
요로결석이 요관 중간~ 상부쯤 있다고 할 때 자연 배출까지 걸리는 기간은 보통 평균적으로 며칠인가요? (쇄석술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 금주 월요일 요관 내시경 결석제거 수술 마친 뒤 스탠스 삽입한 채로 지내고 있는데요 , 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 볼 때마다 왼쪽신장(수술대상) 뒤 옆구리 쪽에 통증이 너무 심한데.. 이게 아직 지속된다면 병원에 다시 외래진료 가봐야할까요? 추가정보로 수술로 돌은 찾지 못했습니다.( 파묻혀있어서 일단 달고 살아야 한다는 소견) 하지만 돌을 찾느라 레이저로 신장 벽을 좀 상처입혔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콩팥을 절개해서 찾아 돌을 깨버리는게 더 안좋을 수 있다고 들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