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약복용후 출혈
생리첫날부터 마이보라 복용 후 생리가 끝났는데도 팬티라이너 한두장정도의 소량의 피가 일주일정도 나오다가 엊그제부터 하루에 중형패드3-4장정도 갈아야 할 정도로 나오기 시작했는데 부작용으로 원래 이정도 나오는건가요?
생리첫날부터 마이보라 복용 후 생리가 끝났는데도 팬티라이너 한두장정도의 소량의 피가 일주일정도 나오다가 엊그제부터 하루에 중형패드3-4장정도 갈아야 할 정도로 나오기 시작했는데 부작용으로 원래 이정도 나오는건가요?
2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경구피임약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월경 외 출혈(점상 출혈, 파괴성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음에 대해 명시하고 있어요.
'사용 처음 몇 개월간 불규칙한 출혈이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모든 불규칙 출혈에 대한 평가는 약 3 주기의 적응 기간 이후에만 의미를 지닌다.' 라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는 만큼 첫 3개월 동안에는 부정출혈이 발생해도 약을 계속 복용하실 수 있는데요.
그 양이 많고 불편감이 크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응급 피임약 복용후 일주일 정도 후에 출혈이 있어서 생리인 줄 알았는데 일주일이 지나도 피가 안 멈추는데 왜이러는건가요?
성 고민부정출혈사후피임약생리 시작하는날부터 머시론 복용중입니다. 피임목적+생리주기 미루기 생리가 4-5일이면 끝나는데 머시론 복용후 8일째 새빨간피가 나오고 있어요.. 병원 방문을 해야하나요? 몇일까지 지켜보면 될까요.. 이번이 머시론 복용 처음입니다
성 고민경구피임약부정출혈생리 예정일이 11월 2일부터여서 생리를 미루기 위해 10월 23부터 피임약을 복용하였습니다 그 후에 11월 6일부터 갈색피가 조금씩 비추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 7일에 관계를 한번 하였습니다 피임약 복용은 11월 7일 아침에 하고 그 이후에는 중단하였습니다 그 후에 저녁부터 피가 많이 나오기 시작하더니 11월 13일까지 생리처럼 나왔습니다 8일부터 13일까지 출혈이 있었습니다 생리가 맞는건가요??
성 고민부정출혈생리전증후군+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