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에 대한 질문
냄새가 나거나 가렵진 않은데 일년 사이 냉이 많아졌어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냄새가 나거나 가렵진 않은데 일년 사이 냉이 많아졌어요.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으로 인해 질 분비물에서 약간의 시큼한 냄새는 나게 될 수 있어요. 이 유산균으로 인해 질 내부는 약산성을 유지하게 되고 이 환경이 유지됨으로 인해 질 내부 염증을 유발하는 곰팡이나 세균 등 해로운 병원체의 번식이 억제되어요.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 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질염의 경우 분비물의 양상이나 냄새가 변한다면 질염균에 대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조기에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D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트리코모나스 질염에 대해 설명 들을 수 있을까요 ?
헤르페스 2형에 대한 피검사인데 검색해보니까 경계선이라고 나오고 무슨 말인지 이핵가 되지 않아서 질문 남깁니다. 두번째 사진은 소변검사인데 여자친구가 질염이있다고 했는데 그 병균에 감염된건가요? 헤르페스는 치료법이 없다해서 무섭습니다.. 팜씨클로버 복용중이고요
질염이랑 방광염 증상이 았는데 약은 방광염에 대한걸 받았어요 질염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