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하복부 살을 잡아당기면 아프고 구토 발생, 어떤 질환?
왼쪽옆구리 하복부 살을 잡아당기면 그 속이 아프고 위가 좀 이상한것처럼 구토도 발생할수있다고 하는데 어떤 질환일까요
왼쪽옆구리 하복부 살을 잡아당기면 그 속이 아프고 위가 좀 이상한것처럼 구토도 발생할수있다고 하는데 어떤 질환일까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왼쪽 옆구리 하복부에 통증이 있고 살을 잡아당길 때 아프며 구토 증상이 나타난다면, 여러 가지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염의 경우, 명치나 몸의 왼쪽에서 주로 나타나는 통증이 있으며, 때로는 등과 가슴, 혹은 옆구리 등으로 통증이 반사되기도 하고, 심한 경우 구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신장 결석이나 장염, 게실염 등도 복부 통증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는 질환들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복부 초음파, CT, 내시경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거나 구토가 지속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축농증 진단으로 항생제와 소염진통제 등 처방된 약을 먹었는데 그 이후로 부종이 생겨서 일주일만에 살이 10키로가 쪘습니다 생리 기간도 겹치긴 했다만 부종이 너무 심해 갑상선기능저하증이 의심 돼 외과 내원을 해서 초음파 및 피 검사를 진행했는데 신장과 간에는 큰 문제는 없다고 나왔습니다 부종이 너무 심해 허벅지 및 다리가 터질 것처럼 붓고 상체 부종도 있는지 누우면 장기가 눌려 숨을 못 쉴 것 같이 힘들어 잠도 잘 못 잡니다... 다이어트 중이었는데 10키로가 찌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네요 이 모든 게 항생제 부작용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걸까요? 평소보다 아무리 많이 먹었다고 해도 이렇게까지 찌는 일은 없었고 전신 부종이 너무 심한데 내과 방문을 하면 답이 나올까요? (컨디션이 막 나쁘진 않은데 잠을 못 자고 설사도 거의 5일동안 지속 됐고 지금은 멎었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 부작용으로 모낭염 때문에 항생제랑 네메겐정 먹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항생제 4일치 먹다가 일주일간 쉬었는데요. 남은 항생제 다 먹어야 하나요?
항생제 부작용으로 인한 설사 중 먹으면 안되는 음식과 먹으면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