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중절수술 초음파
만약 중절수술을 했는데 자궁경부암 고위험군 바이러스가 있으면 더 위험한건가요?? 그리고 초음파로 중절수술 여부를 알 수 있나요?
만약 중절수술을 했는데 자궁경부암 고위험군 바이러스가 있으면 더 위험한건가요?? 그리고 초음파로 중절수술 여부를 알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자궁경부암 고위험군 바이러스 감염은 중절수술 여부와 관계 없이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위험이 큰 경우를 의미해요. 또한 중절수술 후 자궁 유착 등 증상이 나타난 경우 초음파 상으로 중절수술을 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해요. 그러나 특별한 문제 없이 중절수술이 진행되고 합병증이 없었다면 초음파로 중절수술을 했음을 알기 어렵다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중절수술과 고위험군 바이러스는 관련은 없습니다. 고위험군 HPV중, 몇가지 안좋은 타입이 있습니다. 검사한 병원의 선생님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초음파로는 중절수술 여부를 알기는 어렵습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질초음파나 자궁초음파로 중절수술 했었던 걸 확인이 가능한가요? 산부인과 전문의 의사들은 알 수 있나요?
그럼 중절수술을 안했다는 가정하에 2주뒤에 초음파 검사와 함께 혈액 검사를 받는데 맞을까요?
오늘 산부인과에서 소변검사로 임신 진단을 받고 초음파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임신 8주차인데 초음파 검사 결과 자궁 내 태아가 보이지 않아서 자궁외임신이 의심된다고 하셨고, 저는 아이를 키울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 임신 중절수술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여러번 하다보니 자궁외 임신의 경우 일반적은 임신중절수술에 사용되는 방식(소파술, 흡입술 등등)과는 다르게 복강경을 통한 나팔관 제거 방식으로 진행한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병원에서는 일반적인 임신중절수술을 진행한다고 하셨고, 초음파 검사 당시 수정이 자궁이 아닌 어느 부분에서 되었는지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일반적인 수술 방법으로 중절수술을 진행해도 중절효과가 확실하게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