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손을 쓸었을 때 음낭에 가까워질수록 뭔가 더 튀어나오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손을 쓸었을 때 음낭에 가까워질수록 뭔가 더 튀어나오는? 경사가 진 느낌인데 원래 경사가 있는게 정상인가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손을 쓸었을 때 음낭에 가까워질수록 뭔가 더 튀어나오는? 경사가 진 느낌인데 원래 경사가 있는게 정상인가요?
안녕하세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손을 쓸었을 때 경사가 진 느낌이 드는 것은 개인의 해부학적 차이에 따라 정상 범위 내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이 부위는 회음부라고 불리며,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통증이나 부종, 또는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이는 비정상적인 상태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항문 주변에 무언가 튀어나와 있는 것을 느끼신다면, 이는 치핵일 가능성도 있어요. 치핵은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항문의 혈관조직이 부풀어 항문관 밖으로 튀어나와 출혈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항문외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눈물샘을 누르면 일시적으로 안압이 올라가나요?
라섹 수술 후 레바케이점안액이라는 안구건조증약을 처방받아 쓰고 있는데 안약을 넣고 눈물샘을 꼭 눌러줘도 계속 쓴맛이 올라오더라구요... 하루에 4번 넣어야 돼서 매번 괴로운데 약을 자의로 중단할 순 없어서 눈물샘을 더 오래 눌러주는 방법 말고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렌즈삽입술을 한 지 이틀이 지났습니다. 평소에 눈물샘을 누르면 공기터지는 소리가 나서 눌러왔고 수술 후에도 계속 눌렀습니다. 방금도 눌렀는데 이것 때문인진 몰라도 살짝 욱씬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눈물샘 누르는 행동이 혹시 안압을 높인다거나 렙즈삽입술을 한 눈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 까요? 누르면 안된다면 눈물샘에 계속 공기가 찬 채로 둬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