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
산부인과 자궁하고 난소 난포 확인하려면 배란일때가는게 젤 정확할까요???
산부인과 자궁하고 난소 난포 확인하려면 배란일때가는게 젤 정확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난소 기능 검사는 항뮬러리안 호르몬(AMH) 검사는 난소에 남아있는 난자의 수와 난소의 노화, 임신 가능성 등을 예측할 수 있는 검사로 생리 주기와 상관없이 아무 때나 받아볼 수 있는 피검사예요. 여성호르몬 검사는 난소 기능 검사(AMH)와 함께 난소 기능 저하 여부를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며 생리 2~3일째 피검사를 진행해 여성 호르몬인 난포 자극 호르몬과 에스트라디올을 검사할 수 있어요. 동난포 수 검사는 일반적으로 동난포 개수가 6개 이하일 때 난소 기능 저하를 예측할 수 있고 생리 2~4일째 질식 초음파 검사를 진행해 배란을 위해 준비된 난소 내 난자(동난포) 수를 측정해요. 자세한 사항은 검사를 진행하는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을 추천 드릴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인천 삼성미즈 산부인과의 한상훈 원장 입니다. 예상되는 배란기 하루전에 시도해 보세요. 잘 치료 되시기를 바랍니다.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93 (부평동) 2층 삼성미즈산부인과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