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후 나타나는 증상인 발열, 기침, 가래, 콧물, 전신 근육통, 오한, 식은땀, 미각/후각 소실 등은 수일 혹은 그 이상 지속될 수 있어요.
대체로 확진 3~4일차까지는 증상 호전이 없거나 오히려 증상이 심해진다고 느낄 수 있는 시기이며, 약을 잘 복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38도 이상이 아니라면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겠고, 현재 아이소펜정이라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고 계시므로 타이레놀 등 비마약성 해열진통제와 2~4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해주시면 발열, 두통, 인후통 등의 증상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인후통이 심할 때에는 탄툼액을 이용한 가글이나 인후 스프레이 사용 등 도움이 될 만한 의약품 사용을 고려할 수 있고, 미지근한 물을 많이 마시고 깨끗한 가습기를 적정 거리에서 사용해주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약을 복용하면서도 열이 조절이 되지 않거나 심한 구토, 설사 등이 있을 때에는 방치하지 마시고 응급실 내원 또는 인터넷에 호흡기환자진료센터(유증상자·확진자가 검사·진료·처방을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검색 후, 전화로 대면진료 가능 여부 확인 후 방문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