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골반 통증과 임신 시 골반 통증의 차이는?
생리할 때도 골반이 엄청 아프고 그래?? 임신할 때 골반이 아프지??
생리할 때도 골반이 엄청 아프고 그래?? 임신할 때 골반이 아프지??
AD
생리 중에 골반 통증을 느끼는 것은 흔한 증상입니다. 이는 주로 자궁이 수축하면서 발생하는 생리통이나 염증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임신 중에도 골반 통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는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조직에 압박을 가하거나, 호르몬 변화로 인해 인대가 늘어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임신 말기에는 천장관절 또는 치골결합부에 통증을 유발하는 환도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을 수도 있어요.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 생활에 큰 지장을 준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골반염과 같은 염증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니, 증상이 지속되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정신과 의사로부터 심리상담을 권장받았는데 반드시 필요한건가요?? 저는 우울증 치료를 하고있는 20대 후반 청년입니다. 약물치료를 시작하기 전 여러권의 정신건강 관련 책들을 읽고 심리상담 1회 받아봤습니다. 책은 실생활에 적용시켜 볼 수있는 방법들이 있어서 좋았으나 일시적일 뿐이였고 심리상담은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일상생활을 교정하고 운동을 꾸준히 하는 등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미칠것같은 열등감이랑 수치심이 극복되지 않아서 약물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약을 먹는것으로 상당부분 호전을 찾게 됐는데 의사분께서 계속 심리상담을 권하시는게 답답하네요. 심리적으로 할 수 있는걸 다 해본 입장과 많은 돈을 투자할 수 없는 취준생으로써 마치 제가 비효율적인 치료방식을 고집하고있는것처럼 느껴져서 더 우울합니다. 심리상담에 효과를 보이지 않는 사람도 있나요??
만성질염을 겪고있는 사람입니다. 질염균은 세탁시 죽나요? 아니면 따로 조치가 필요한가요?
행복감을 못느끼겠어요.. 뭘 해도 신나거나 행복하거나 하지 않는데 이런지 꽤 된거같아요 예전에는 안이랬는데 언제부터 이렇게 된건지 모르겠어요 아직 22살인데.. 지병때문에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고 불안감도 있어서 이거 영향도 있는거같기도 하네요..(딱히 치료가 불가능한 지병) 뭔가 머리도 멍할때가 많고 정신이 딱 제대로 있지 않은 느낌이 들어요 약물치료같은거 말고 실생활에 적용해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