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성병 검사를 받았는데 안나왔으면 따로 피검사 안해봐도 되나요? 해르페스나 매독 등 이런건 피검사로 해야지 정확하다는 글을 어디서 봤어서 결과에 아무것도 안나왔다면 없는거죠..?잠복기면 안나오나요?
성병 검사를 받았는데 안나왔으면 따로 피검사 안해봐도 되나요? 해르페스나 매독 등 이런건 피검사로 해야지 정확하다는 글을 어디서 봤어서 결과에 아무것도 안나왔다면 없는거죠..?잠복기면 안나오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성병의 증상은 다양하며 일부 증상의 경우는 자각이 어려운 경우도 있고 잠복기가 아주 긴 질환들도 있어 감염에 대한 우려가 있거나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남자 성병검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어요. 잠복기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에 침입해 증식하여 검출되기까지의 기간으로 같은 균이 재발하였다면 같은 균이 외부에서 또 들어온 것일 수도 있지만, 이전 치료 후 정균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재활성화일 가능성이 크다고 해요. 이전에 병력이 있어 치료를 하였으나 항생제는 세균을 죽이는 것도 있지만 더이상 증식 못하게 억제시키는 것도 있기 때문에 항생제를 사용해도 균의 일부는 몸에 존재할 수 있어 해당 관계를 가진 사람이 확인하지 않는 이상 성병으로 부터 100% 안전하다고는 말씀드리기 어려워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압구정 두번째봄 산부인과 정선화 원장입니다. 피검사가 좀더 정확하지만, 질분비물 검사(STD)에서 괜찮았으면 안심하셔도 될것 같아요.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36길 8 (신사동) 2층
헤르페스는 증상이 있을때 검사하시고, 매독에 대해서 불안하시면 혈액검사 해보시기 바랍니다. 매독은 요즘 약간 증가하고는 있지만, 상당히 드문 케이스입니다. 너무 불안해 안하셔도 됩니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295번길 3 (신흥동) 정다운산부인과
홀수년도라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무료로 받았는데 사마귀? 곤지름이 발견돼서 제거 시술을 받았어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남자친구한테 비뇨기과 가서 성병 검사 받으라고 할려고 하는데 그럼 저는 자궁경부암 검사 받았으니 안 받아도 되는걸까요? 아니면 저도 또 받는게 나을까요?
병원가면 당체크하고 혈압체크해주시고 진료보는데 병원마다 가격이 차이가 좀 나는게 원래 병원마다 진료비가 다른가요?
STD 균 검사 12종으로했고 성병은 안나왔어요 마찬가지로 HPV 검사 결과도 26번 81번 나왔으나 임상적으로 큰 의미 없는 번호 들이라 6개월 뒤에 추적 검사 받기로 했구요 산부인과를 다니면서 약도 먹구 있구요 그런데 호르몬 검사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게 없어서요 호르몬 검사 항목에는 상대에게 전염될 수 있는 전염성을 가진 항목들이 전혀 없나요?? 그게 궁금해요 걱정 안해도 될까요?